베스파는 신작 '타임디펜더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펄어비스는 배틀로얄 액션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헥세 마리'를 리메이크했다. 라인플레이는 오뚜기와 ‘브라운팜’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었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베스파 ‘타임디펜더스’ 상반기 내 출시

베스파
베스파
베스파는 신작 '타임디펜더스’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디펜스 장르로, '킹스레이드'를 잇는 차기작이다. 타임디펜더스 캐릭터는 2D·3D로 다양하게 표현되며, 디펜스 전투 콘텐츠는 물론 과거와 미래, 세계를 무대로 하는 다양한 스테이지를 마련했다. 베스파는 신작 '타임디펜더스'를 소개하는 짦은 영상과 함께 일본 현지 예고 사이트를 통해 비공개테스트(CBT)에 참가할 테스터를 모집한다. CBT 응모 기간은 오는 4월 12일까지다. 추첨을 통해 약 1000명의 테스터를 선별할 방침이다. 테스트는 4월 15일부터 시작하고, 비공개 테스트 이후 상반기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헥세 마리’ 리메이크해 선봬

펄어비스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배틀로얄 액션게임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헥세 마리'를 리메이크했다. 상대의 방어를 파괴해 지속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돌격형 마법사로 재탄생했다. 기존 원거리 소환 공격이 중심이었다면, 리메이크 이후 방어 파괴 및 생명력 비례 피해 기술을 활용해 수비형 영웅을 상대로 효과적으로 싸울 수 있다.

라인플레이, 브라운팜에 오뚜기 협업 콘텐츠·상품 선봬

라인플레이
라인플레이
라인플레이는 오뚜기와 ‘브라운팜’ 공동 마케팅 제휴를 맺었다.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와 협업해 ‘오뚜기’ 신제품을 출시하고, 브라운팜 게임 내 ‘오뚜기’ 콜라보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오뚜기’에서 이번에 출시되는 신제품은 라인프렌즈와 협업한 ‘가뿐한끼 현미밥’과 ‘가뿐한끼 짜장’으로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선 출시된다. ‘브라운팜’의 귀여운 캐릭터 농부 브라운과 샐리가 제품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은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2주 간격의 업데이트를 통해 앞으로 1년 간 요리 재료, 레시피, 한정판 캐릭터&데코 선물이 정기적으로 추가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이용자가 장기간 꾸준히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제공된다.

웨이투빗, 온라인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투빗’ 오픈

웨이투빗
웨이투빗
게임 퍼플리싱 회사 ‘웨이투빗’은 온라인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투빗’을 오픈했다. 플레이투빗은 국내 게임 개발사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탄한 유저층 기반의 잠재력 있는 게임들을 발굴하고 개선하여, 한국을 포함 북미, 유럽, 동남아 등 전 세계 시장에 서비스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 플랫폼이다.

이번에 오픈한 플레이투빗은 PC MMORPG ‘아스텔리아’, ‘아스텔리아 로얄’, ‘라펠즈’, ‘프리프’, 액션 RPG ‘그랑에이지’, 카드수집형 RPG ‘시드 클래식’과 웹게임 ‘신계’, ‘멸신’, ‘열혈삼국’ 그리고 모바일 게임인 ‘프리프 레거시’, ‘세븐가디언즈’까지 총 11종의 게임을 서비스한다. 이 외에도 파트너 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순차적으로 서비스해 나갈 예정이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젠지이스포츠, e스포츠 실무자 교육 프로그램 개설

e스포츠 기업 젠지 이스포츠는 차세대 이스포츠 산업 전문 실무자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인 ‘이스포츠 마스터 트랙’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젠지의 교육 담당 기관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이스포츠 업계 진출을 꿈꾸는 이들을 위한 특수 교육 과정으로 구성된다. 지원자는 3월 24일까지 접수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학기당 70만원이며 1학기, 2학기 중 한 개 학기를 선택할 수 있다.

80 Level, 새로운 인력 매칭 서비스 ‘잡 포스트(Job Post)’ 도입

글로벌 퍼블리싱 솔루션 기업 엑솔라가 운영하는 개발자 커뮤니티이자 포럼인 80 Level이 크리에이티브 분야 최고의 인재와, 인재를 찾는 게임 회사를 연결해 주는 게임업계의 프리미엄 인력 매칭 서비스인 ‘잡 포스트(Job Post)’를 도입한다.

정기결제로 진행되는 이번 서비스는 인재 채용을 원하는 회사에서 80 Level’을 통해 채용공고를 게시할 수 있고, 약 1,400명이 넘는 최고의 아티스트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여 엄선된 아티스트 목록을 받아 직접 연락을 취할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지닌다. 또, 질문지 등을 보내 채용 후보에 대해 자세하 알아볼 수 있다. 구직자는 자신의 목표, 경험과 능력에 가장 잘 맞는 회사를 골라 응답할 수 있으므로, 개발사-구직자 모두가 잘 맞는 가능성을 높여주는 시스템이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