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만든 오픈소스 프로그래밍 언어인 고(Go) 언어 인기가 뜨겁습니다. 2020년 스택오버플로 조사에서 개발자가 사랑하는 언어 5위를 기록했습니다. 같은 해 미국에서는 연봉 많이 받는 인기 언어 2위에 올랐습니다. 세계 개발자 연봉 순위에서는 3위에 오르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IT조선은 오는 5월 3일 ‘개발자 연봉 랭킹 2위 Go 언어 파헤치기’ 웨비나를 진행합니다.

강의는 32만 뷰가 증명하는 유튜브 채널 ‘Tucker Programming’을 운영하는 공봉식 고 언어 명강사가 진행합니다. 공봉식 강사는 13년 차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로 다양한 장르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했습니다. 넥슨과 네오위즈를 거쳐서 현재는 EA 캐나다에서 근무 중입니다. 최근에는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을 출간했습니다.

고 언어는 심플한 문법 구조를 갖고 있어 누구나 배우기 쉽습니다. 적은 코딩으로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고 언어는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서 모든 분야의 프로젝트에 사용됩니다. 암호화폐, 웹 서버, DB, 백엔드 시스템 등에서 활발히 사용됩니다. 구글은 물론 넷플릭스 등 많은 대형 IT기업에서 고 언어를 사용합니다. 손쉽게 마이크로서비스를 만들 수 있어서 스타트업에서도 인기가 높습니다.

위키백과에는 700개가 넘는 프로그래밍 언어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개발자 성지인 깃허브에는 370여개 언어가 사용됩니다. 그 많은 언어 중에 무엇을 골라야 할까요.

국내외에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고 언어를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웨비나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행사 개요

행 사 명 : 개발자 연봉 랭킹 2위 ‘Go 언어’ 매력 파헤치기
행 사 일 : 2021년 5월 3일 12시(정오)
중 계 : 줌(사전등록자에게 채널 링크 제공)
사전 접수 : https://historybook.kr/shop/goprograming / 참가비 1만원
문 의 처 : 사무국 eventit@chosunbiz.com
제공사항 : 'Tucker의 Go 언어 프로그래밍' 도서 증정(참가자 추첨 5명)

#웨비나 #고언어 #GO언어 #프로그래밍언어 #Tucker의Go언어프로그래밍 #공봉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