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장치 솔루션 전문기업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이하 씨게이트)가 빠른 데이터 입출력 속도와 이동성을 겸비한 외장형 SSD인 ‘씨게이트 원터치 SSD(One Touch SSD)’를 선보였다.

씨게이트 원터치 SSD는 타입C 방식의 USB 3.2 Gen2(2세대) 인터페이스를 사용, 내장형 고성능 SSD 못지않은 최대 1030MB/s(초당 메가바이트)의 순차 읽기/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용량도 최대 2TB(테라바이트)를 제공해 대용량 영상 콘텐츠 자료도 빠르게 복사 및 이동할 수 있다.

씨게이트 원터치 SSD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 / 씨게이트
씨게이트 원터치 SSD 블랙 색상과 화이트 색상 / 씨게이트
특히 exFAT 규격으로 포맷하면 일반 윈도 PC는 물론 맥OC에서도 인식해 양쪽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씨게이트 ‘모바일 터치(Mobile Touch)’ 앱을 사용하면 타입C 포트를 갖춘 안드로이드 기반 모바일 기기에도 연결해 각종 사진이나 영상 등의 데이터를 복사와 이동, 백업할 수 있다.

이동과 휴대를 고려한 제품답게 최대 2m 높이에서 떨어져도 파손 및 고장이 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다. 외관은 알루미늄 상단 커버에 부드러운 패브릭 질감의 측면으로 마감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블루 등 3가지로 선보인다.

또한, PC에 연결해 파일 동기화를 통한 지속적인 백업이 가능한 ‘싱크 플러스(Sync Plus)’ 기능이 포함된 전용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한다. 데이터 복구 서비스(Rescue Data Recovery Services)도 함께 제공되어 데이터 손실과 그로 인한 복구 비용을 발생을 예방할 수 있다.

그 외에 간편하게 대량의 사진을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 ‘마이리오 크리에이트(Mylio Create)’의 1년 무료 구독권, 클라우드를 통해 사진을 쉽게 편집할 수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토그래피(Adobe Creative Cloud Photography)’ 4개월 멤버십 등을 번들로 제공한다. 가격은 500GB 모델이 10만9000원, 1TB 모델이 17만9000원, 2TB 모델이 34만9000원이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