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그리드-시스코, 멀티클라우드 솔루션 공동 개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6.03 10:27
클라우드와 디지털전환(DT) 전문기업 이노그리드가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 플랫폼에서 구축·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선보인다.

플렉스탭클라우드 출시 홍보 이미지 / 이노그리드
이노그리드는 3일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이하 시스코)와 함께 최신 멀티클라우드 솔루션 ‘플렉스탭클라우드(FlexTabCloud)’를 공동 개발하고 출시한다고 밝혔다.

시스코와 이노그리드가 공동개발해 출시하는 ‘플렉스탭클라우드’는 시스코의 하이퍼컨버지드 플랫폼인 시스코 ‘하이퍼플렉스’에 이노그리드의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솔루션 ‘탭클라우드잇(TabCloudit)’을 결합했다. 양사 솔루션의 장점을 접목시킨 멀티클라우드 솔루션이다.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단일플랫폼에서 구축·관리하는데 용이해 공공시장 및 기업시장에 최적의 클라우드환경을 제공한다. 양사는 신제품 출시와 함께 판로 확대를 위해 SK네트웍스서비스가 국내 총판을 담당하며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

이노그리드의 ‘탭클라우드잇’은 특정 퍼블릭 클라우드 종속성 없이 단일 관리창에서 다수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수용할 수 있어 복잡한 설정과 연동은 자동화 처리,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직관적인 메뉴 등을 통해 통합관제서비스가 가능하다. 서로 다른 클라우드 사업자(CSP)의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할 때 클라우드 포털의 진가가 발휘된다.

이노그리드에 따르면 플렉스탭클라우드는 통합된 프라이빗 클라우드 패키지로 서비스 안정성이 보장되며, 장애 발생 시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원인 분석과 장애 대응이 가능하며 별도 포탈 개발요소가 없어 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플렉스탭클라우드는 이노그리드, 시스코, SK네트웍스서비스의 각사의 전문 분야를 활용해 서비스개발 및 유통 시너지를 확대 중이다. 이노그리드는 공공 지자체와 제조 분야 많은 수행 경험과 사례를 확보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확보를 발판으로 향후 시스코에서는 국내 산업의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서비스는 시스코와 이노그리드 양사 총판으로 통합 패키지 개발 및 단일 판매 창구로써 한국형 클라우드 패키지 사업 활성화에도 집중하고 있다.

조범구 시스코코리아 대표는 "시스코와 이노그리드가 공동개발한 한국형 멀티클라우드 제품을 통해 온프레미스 환경을 최신 클라우드환경으로 전환을 적극 지원하며, 국내 우수사례를 해외에 전파할 수 있도록 해외 판로개척에도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김명진 이노그리드 대표이사는 "코로나19가 1년 이상 장기화되면서 학교, 기업, 공공기관 등의 업무환경 혁신과 비대면 비즈니스가 확대돼 IT서비스 민첩성, 실시간 서비스 관리 및 운영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비즈니스의 디지털전환(DT)에 있어 안정된 인프라, 확장성, 보안등 시스코의 우수한 클라우드플랫폼과 결합해 클라우드 구축과 마이그레이션등 다양한 온프레미스 환경을 최신 클라우드환경으로 시스코, SK네트웍스서비스와 함께 사업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