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T캡스가 아마존웹서비스(AWS)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ADT캡스,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자격 획득 이미지 / ADT캡스
ADT캡스,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자격 획득 이미지 / ADT캡스
ADT캡스가 AWS의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는 AWS의 고객이 설계, 구축, 마이그레이션 및 관리를 하는데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다. 기술 및 비즈니스 전문가로 인정받은 직원 수와 고객 성공사례 구현 기준에 따라 AWS 파트너는 ▲레지스터 ▲셀렉트 ▲어드밴스드 ▲프리미어로 구분된다.

ADT캡스는 2019년에 AWS 테크놀로지 파트너 자격을 획득한 것에 이어, 컨설팅 파트너 자격까지 확보했으며, 두 분야의 어드밴스드 티어를 2021년 달성했다.

ADT캡스는 AWS 고객을 위해 여러 보안 컨설팅 프로젝트를 완수했으며, 검증된 기술력과 안정적인 고객 서비스로 AWS 어드밴스드 컨설팅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는 게 ADT캡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4월 ADT캡스는 AWS와 클라우드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기도 했다. 이번 어드밴스드 티어의 컨설팅 파트너 자격 획득을 계기로 AWS의 보안, 자격 증명 및 규정 준수 클라우드 서비스를 서드파티(3rd-Party) 보안 솔루션으로 개선해 고객 니즈에 충실한 전문화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정기정 ADT캡스 클라우드사업그룹장은 "ADT캡스는 AWS 파트너로서 클라우드 보안에 특화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자격 획득으로 고객은 원하는 클라우드 전환 수준에 따라 첫 계획 수립 단계부터 컨설팅, 설계∙구축, 데이터 이전, 그리고 운영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보안 요소 전반에서 더욱 스마트하고 전문화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받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