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이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으로 2년 연속 '카카오'를 꼽았다.

/잡코리아
/잡코리아
4일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는 남녀 대학생 1106명을 대상으로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을 설문 조사한 결과를 밝혔다. 잡코리아는 매년 하반기 취업시즌을 앞두고 시가총액 상위 100개사(지주사 제외)를 보기문항으로 '대학생 취업 선호 기업'을 조사해 발표해 왔다.

올해 조사결과 대학생들은 가장 취업하고 싶은 기업 1위는 카카오였다. 설문에 참여한 전체 대학생 중 15.3%가 이처럼 답했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삼성전자로 응답률은 9.5%로 집계됐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동일조사(4위) 대비 취업선호도 순위가 2계단 올라섰다. 3위는 지난해 취업선호도 순위 2위를 차지했던 네이버다. 올해는 1계단 낮아져 3위(6.5%)를 차지했다.

이어 ▲아모레퍼시픽(6.4%) ▲넷마블(6.3%) ▲대한항공(5.3%) ▲기업은행(4.0%) ▲엔씨소프트(4.0%) ▲LG이노텍(3.9%) ▲삼성물산(3.9%) 순으로 취업선호도 상위 10위 기업에 꼽혔다.

대학생들이 이들 기업을 꼽은 이유 1위는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다는 기대감' 때문이었다.

변지성 잡코리아 팀장은 "취업 선호 기업으로 인터넷 기업이 매년 강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올해는 최근 IT 개발 인재 유치 경쟁 등 영향으로 게임사 취업 선호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