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8.10 09:55
현대자동차 그룹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대형 럭셔리 세단 G80에 디자인 요소를 추가한 ‘G80 스포츠 패키지’를 운영한다.

제네시스 G80 스포츠 패키지 모델 / 제네시스
10일 제네시스에 따르면, G80 스포츠 패키지는 기본 모델 G80의 ▲가솔린 2.5터보 ▲가솔린 3.5 터보 ▲디젤2.2 등 모든 엔진별로 선택 가능하다. 3.5터보는 스포츠 성능 사양을 신규 적용한 ‘다이내믹 패키지’도 별도로 선택할 수 있다.

G80 스포츠 패키지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인 ‘역동적인 우아함’의 균형에서 보다 다이내믹한 내∙외장 요소를 적용해 스포티함을 극대화했다는 것이 제네시스측 설명이다. 제네시스는 G80 스포츠 패키지에 ▲프론트 범퍼 ▲라디에이터 그릴 ▲사이드실 몰딩 ▲리어 범퍼에 다크 유광 크롬을 적용했다.

여기에 ▲스포츠 패키지 전용 19인치 다이아몬드 컷팅 휠·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검정 색상 베젤의 헤드램프 ▲새로운 범퍼 디자인에 맞춘 디퓨저도 추가됐다.

전용 외장 색상으로는 ‘캐번디시 레드(Cavendish Red)’를 선보였다. 캐번디시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의 북쪽 해안에 있는 휴양지 이름이다. 제네시스에 따르면 해당 지역에 위치한 붉은색의 절벽에서 영감을 받아 컬러를 채택했다.

실내엔 G80 스포츠 패키지 전용 ▲3스포크 스티어링 휠 ▲ 하이브리드 위빙·리얼 카본 가니쉬 ▲메탈 소재 페달을 새롭게 적용했다. G80 스포츠 패키지에서만 선택 가능한 전용 내장 색상 옵시디언 블랙·세비야 레드 투톤도 추가했다.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후륜 조향 시스템 ▲스포츠 플러스 모드 ▲ 썸머 타이어 ▲액티브 로드 노이즈 컨트롤 등의 사양으로 구성된다. 제네시스는 민첩한 핸들링과 제동거리 단축·노면 소음 개선 등 탄탄한 주행성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후륜 조향 시스템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로 적용한 기술로 주행상황에 따라 전륜 조향과 함께 최적의 후륜 조향각을 능동적한다. 주행 속도 60㎞/h 이하 저속 주행시 뒷바퀴를 앞바퀴와 반대방향으로 움직여 회전반경을 축소해 U턴과 좁은 골목길 주행 등에서 편의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킨다.

고속 주행시에는 전륜과 동일한 방향으로 조향해 차량의 횡방향 미끄러짐을 억제하고 빠른 차선 변경과 고속 선회 등 상황에서 선회 안정성과 차선 추종성을 향상시킨다.

스포츠 플러스 모드는 초기 발진 성능과 변속응답성을 개선하며, 썸머 타이어는 제동거리 단축·스포티한 핸들링을 확보하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획기적으로 저감해주는 액티브 로드노이즈 컨트롤(ANC-R)도 적용돼 엔진음을 살리고 불편한 노면소음을 대폭 개선했다.

G80 스포츠 패키지 선택시 가격은 개별소비세 3.5% 적용시 ▲가솔린 2.5터보 모델 5733만원 ▲가솔린 3.5 터보 모델 6253만원 ▲가솔린 3.5 터보 다이내믹 패키지 모델 6558만원 ▲디젤2.2 모델 5871만원부터 시작한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G80 스포츠 패키지는 차별화된 전용 내∙외장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감성을 최대로 끌어올린 차량이다"며 "3.5터보 전용 다이내믹 패키지는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즐기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