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 산해진미 플로깅 자원봉사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산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8.11 15:48
SK이노베이션은 한국중앙봉사자원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협약을 체결해 자사의 플로깅(산책을 하며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산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SK이노베이션과 중앙자원봉사센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 중립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운영한다.

왼쪽부터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장, 이성훈 SK이노베이션 노동조합위원장, 권미영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센터장, 임수길 SK이노베이션 부사장이 11일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 회의실에서 산해진미 플로깅 범국민 캠페인을 위한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이들은 SK이노베이션의 플로깅 자원봉사 '안녕 산해진미 함께할게' 프로그램을 범국민 캠페인으로 확산시키는 데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SK이노베이션은 자회사 SK종합화학이 만든 생분해 플라스틱 PBAT 봉투 등 캠페인 확산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하는 비용 1억원을 지원한다.

이 비용은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이 매달 기본금 1%을 기부해 조성된 1% 행복나눔기금으로 지원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은 6월부터 산해진미 플로깅 캠페인을 전개했다. 지난 2달 간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5984명이 봉사활동 1만1072시간에 참여, 플라스틱 쓰레기 총 1만2765㎏을 수거했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