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선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8.24 09:26 | 수정 2021.08.24 10:24
쿠팡은 24일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쿠팡 윙(WING) 판매자센터 모바일앱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기존 쿠팡 윙 판매자센터 프로그램은 모바일웹과 PC웹에서 로그인 후 이용 가능 했다. 새로운 모바일앱은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가 언제 어디서나 상품관리부터, 가격관리, 주문·배송관리, 고객관리까지 사업과 관련된 것들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현재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됐고, iOS 버전은 추후 선보일 예정이다.

쿠팡 윙 / 쿠팡
모바일앱 버전에는 판매자들이 쉽고 직관적으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편의기능도 추가됐다. 과거 웹버전의 경우 고객들의 주문 접수를 확인하기 위해 수시로 윙 프로그램에 접속해야 했다면, 이제는 모바일앱에 추가된 '내 비즈니스 상태 알람’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소비자 신규 주문 건의 경우 한 시간 간격으로 알람이 울려 빠르게 처리할 수 있고,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빠르게 알려주는 ‘가격 변동 알람’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알람을 터치하면 앱으로 이동해 바로 확인 및 처리가 가능하며, 알람 설정을 통해 개별 알람을 끄거나 에티켓 시간 설정으로 특정시간에만 받아 볼 수도 있다.

댄 라이트 쿠팡 마켓플레이스 사업 부사장은 "쿠팡 윙 판매자센터 모바일앱은 판매자들이 평소 불편하게 생각했던 부분들을 개선해 이용 효율성을 높이고, 비즈니스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들이 쿠팡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을 만나고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