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 명정보기술과 문서가상화 솔루션 사업 추진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09.02 09:55 | 수정 2021.09.02 15:46
파수는 1일 명정보기술(이하 명정보)과 ‘엣지컴퓨팅 기반의 문서가상화 솔루션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파수는 하드웨어 일체형 엣지컴퓨팅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 지원을 강화한다.

조규곤 파수 대표(오른쪽)와 이명재 명정보기술 대표 / 파수
명정보는 데이터 복구 및 저장장치 등의 IT장비 유통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전국 단위 유통망 및 기술지원 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파수는 협약을 기반으로 자사 솔루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필요한 하드웨어를 함께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문서가상화 기반 엔터프라이즈 문서 플랫폼 ‘랩소디’에 엣지컴퓨팅을 접목한 신규 버전의 패키지 구성을 먼저 선보인다.

파수는 랩소디를 시작으로 DRM 등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으로 패키지 구성을 확장해 보다 안정적, 효율적으로 고객을 지원하고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한다는 전략이다. 명정보 또한 파수와의 업무협약을 토대로 하드웨어 공급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명재 명정보기술 대표는 "명정보는 서버 및 스토리지에 대한 뛰어난 기술력과 전국단위의 유통망 및 기술지원 체계를 갖추고 있다"며 "파수와의 이번 협약 체결은 명정보의 IT 장비 공급 사업 영역을 강화하는 의미있는 행보로, 향후 양사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조규곤 파수 대표는 "고객들이 파수의 문서관리 플랫폼이나 보안 솔루션을 도입할 때 하드웨어를 함께 필요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명정보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특히 문서가상화 솔루션 랩소디의 엣지컴퓨팅 기술의 신규 버전을 포함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패키지가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