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기반 분산 통신 및 저장 기술 기업인 네스텐이 26일부터 28일까지 미국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통신관련 전시회 MWC LA 2021에서 블록체인 기반의 공유 광고 플랫폼을 출품한다고 25일 밝혔다.

네스텐은 공유 디스플레이를 통해 개인이 미디어 파일을 송출할 수 있도록 하는 통합적인 P2P 광고 플랫폼을 전시할 예정이다.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은 소셜 미디어 참여를 늘리거나 친구 및 가족에게 개인적인 감사표시를 위해 저렴하고 효과적으로 영상 및 메시지를 전할 수 있게 된다.

./ 네스텐 제공
./ 네스텐 제공
회사 측에 따르면 기업과 자영업자는 비용을 절감하면서 유동인구가 높은 지역에서 효과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으며, 매장 소유주들은 매장의 창문을 비디오 디스플레이로 전환해 영업시간 외에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고 전했다.

네스텐의 분산형 다층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다양한 산업에서 공유 경제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도록 설계되어, 암호화폐, 블록체인 및 분산 통신 아키텍처의 적용 가능성을 확장하고 있다. 네스텐은 차세대 기술을 실행 가능한 금융 생태계로 전환해 사용자에게 신뢰할 만한 네트워크와 이를 최적화하는 도구를 공유 광고 플랫폼을 통해 제공한다.

네스텐의 시스템은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송출하고 싶은 비디오를 업로드하고 광고 디스플레이에 재생시간, 빈도 및 송출될 시간을 예약할 수 있다. 비용은 안전하게 암호화된 네스텐의 독점 암호화폐인 NIT로 지불하는 방식이다. 지불한 NIT는 블록체인 기반의 에스크로 계정에 보관되고 광고 재생이 완료 후 거래수수료나 중개를 거치지 않고 디스플레이 소유자에게 지불된다.

네스텐의 네트워크 아키텍처는 P2P 기반의 콘텐츠 저장, 관리 및 배포 요구 사항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네스텐은 인공지능, 탈중앙화 저장 및 암호화된 다층 블록체인을 통합해 생성된 데이터는 사용자들의 소유가 되며, 디스플레이 장치 소유자에게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수익을 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네스텐의 앤드류 백 CEO 겸 CTO는 "기술 고도화와 네트워크 범위를 지속 확장함에 따라 첨단 인프라와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해 기존 산업에서 사용 사례를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네스텐 팀은 광고와 셀프 마케팅 및 메시징 분야에서 새로운 생태계를 설계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큰 기대를 갖고 있다. 또한 이 공유 광고 플랫폼과 같은 기회는 사용자 기반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콘텐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