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은 17일 한국기후변화연구원과 ‘농업분야 온실가스 감축을 통한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050년까지 정읍시의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농가 저탄소화를 통해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대상과 정읍시, 연구원은 시설원예 농가에 에너지절감 설비를 지원하고, 획득한 탄소배출권 수익을 농촌 정주여건 향상을 위해 기부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왼쪽부터) 임정배 대상 대표, 유진섭 정읍시장, 김상현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 대상
(왼쪽부터) 임정배 대상 대표, 유진섭 정읍시장, 김상현 한국기후변화연구원장 / 대상
대상은 환경위해요소를 제거하는 사회공헌활동 ‘ZERO’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농업 분야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에너지절감 설비 공기열히트펌프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공기열히트펌프는 기존 가온설비 대비 탄소배출을 줄이는 효과가 있고, 검증을 통해 탄소배출거래권도 획득할 수 있다.

나광주 대상 ESG경영실 실장은 "지속가능한 농업 발전을 위해서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기업과 지역사회, 민간 모두의 적극적인 실천 노력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이번 온실가스감축 사업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에 대응하는 기업과 지자체 협업의 성공사례를 지속해서 발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