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시뮬레이터 전문 기업 코드리치는 비대면 홈트레이닝 솔루션 '스마트 홈코치'를 12월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드리치가 비대면 홈트레이닝 솔루션 '스마트 홈코치'를 출시했다. / 코드리치
코드리치가 비대면 홈트레이닝 솔루션 '스마트 홈코치'를 출시했다. / 코드리치
스마트 홈코치는 가정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스포츠 시뮬레이터로 발판 센서를 활용해 사용자의 신체 능력을 측정하고 순발력, 민첩성, 평형성, 근력 향상을 위한 인공지능 운동 커리큘럼을 통해 일·월별로 운동 이력을 제시한다.

스마트 홈코치는 게임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된 50종의 콘텐츠를 제공해 사용자가 전문 트레이너의 도움 없이도 집에서 즐겁게 운동할 수 있게 구성됐다. 스마트 홈코치의 콘텐츠는 게임처럼 이지·노멀·하드 등 3가지 난이도로 구성돼, 훈련하다 보면 더 높은 난이도 달성을 통한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인공지능이 결합된 운동 커리큘럼이 제공된다.

한편, 아동이나 노인, 장애인 등 운동 취약계층도 쉽게 이용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전문 성우를 통한 음성지원 기능을 탑재했다.

곽동기 코드리치 스마트 홈코치 담당 이사는 "스마트 홈코치는 저렴한 비용으로 운동 취약계층까지도 누구나 쉽게 개인 체력에 맞춰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대면 시대에 안전하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최고의 홈 스포츠 플랫폼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코드리치는 가상현실 기술로 시공간을 초월한 가상 스포츠교실 및 축구 시뮬레이터, 야구 타격 시뮬레이터, 골프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시뮬레이터를 개발했다고 덧붙였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