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홈쇼핑 "화장품 판매량 강세"…11월 모아차트서 밝혀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12.04 06:00
11월 모바일 홈쇼핑에서는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 수를 분석한 홈쇼핑모아 11월 모아차트에 따르면 11월 판매량 톱10에 6개의 화장품이 이름을 올렸다. 10월 모아차트에서도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에 화장품이 전체의 절반을 차지했다. 홈쇼핑모아 측은 위드 코로나로 외출이 증가하면서 화장품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GS숍에서 방송한 가히 멀티 스틱밤은 10월 이어 두 달 연속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AHC 아이크림 시즌9이 판매량 2위를 차지했다. 헤어케어 부문에서는 모다모다 블랙 샴푸가 높은 판매량을 이어나가고 있다.

모아차트.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김장 시즌을 맞아 김치 상품도 큰 관심을 얻었다. 공영쇼핑에서 방송한 도미솔왕비 김장김치가 판매량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건강식품 부문에서는 현대홈쇼핑에서 방송한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가 5위를 차지했다.

생활 주방 용품 부문에서는 홈앤쇼핑에서 방송한 헬로키티 골드라벨 화장지가 10월에 이어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홈쇼핑모아는 한 달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모아차트를 발표하고 구매자들에게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될 트렌드를 제시한다.

11월 모아차트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홈쇼핑사 총 16곳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홈쇼핑사 16곳은 GSSHOP,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현대홈쇼핑 등 홈쇼핑사 7곳과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CJ온스타일 플러스, 롯데OneTV, NS샵플러스, SK스토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쇼핑엔티, W쇼핑 등 T커머스 9곳 등이다.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