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 운영사 컬리는 7일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을 부산광역시와 울산광역시 지역으로 확장했다고 밝혔다.

컬리는 2020년까지 수도권을 중심으로 샛별배송 서비스를 제공해오다 올해 5월 충청권(대전, 세종, 천안, 아산, 청주)으로 서비스 권역을 넓혔다. 7월부터는 대구광역시에서도 샛별배송을 시작했다.

부산과 울산 지역 샛별배송은 주7일 이용할 수 있다. 부산은 영도구를 제외한 15개구, 울산은 5개구 전부를 대상으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샛별배송 / 컬리
샛별배송 / 컬리
마켓컬리는 부산과 울산 샛별배송 이용 시간을 조정했다. 물리적인 거리 문제로 다른 지역보다 주문 마감시간을 조금 앞당겨 오후 6시까지 주문한 건에 대해서만 다음 날 아침 8시 전에 배송한다. 오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주문한 경우에는 익일 내 배송되는 일반 택배배송으로 상품을 수령하게 된다. 택배배송은 토요일 주문을 제외한 주6일만 이용 가능하다.

부산, 울산 샛별배송은 마켓컬리 물류 자회사인 프레시솔루션이 맡는다. 컬리의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주문 상품을 포장해 1차로 내려 보낸 후 부산, 울산 각 물류거점에서 주소지 별로 분류하는 과정을 거쳐 소비자의 집 앞에 최종 배송하는 방식이다. 부산, 울산 지역도 수도권, 충청권, 대구와 동일하게 풀콜드체인이 적용된 배송으로 운영된다.

허태영 컬리 최고 물류 책임자는 "부산과 울산의 샛별배송 진출로 전국 대도시 대부분 지역에서 마켓컬리의 편리한 샛별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샛별배송 주문가능 시간 확장 등 운영 고도화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점차 향상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