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썬더 티어원’을 스팀에 글로벌 출시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2’ 출시 이후 첫 대규모인 ‘챕터 1.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를 했다. 12월 8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크래프톤 ‘썬더 티어원’ 글로벌 출시

크래프톤은 탑다운 슈팅 장르의 PC 게임 ‘썬더 티어원(Thunder Tier One)’을 스팀에서 글로벌 출시했다. 썬더 티어원은 사실적인 슈팅 플레이와 전략적 요소를 특징으로 한다. 이용자는 1990년대 초반 배경의 가상의 동유럽 국가 살로비아(Salobia)에서 1급 요원이 되어 특수 작전 부대를 이끌며 테러리스트 집단에 맞서 싸운다.

플레이 모드는 기본적으로 싱글플레이, 온라인 이용자 간 대결(PvP), 4인 협동(co-op) 모드를 제공한다. 7월에 ‘게임플레이 프리뷰 브라보’에서 선보인 신규 게임 모드 2종 ‘엑스필’, ‘도미네이션’과 ‘어드밴스&시큐어 그리고 데스매치’ 등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추후 스팀 워크샵에서 이용자가 직접 모드를 개발하는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캐릭터 리부트와 윈터 시즌 예고

펄어비스는 ‘검은사막’에서 클래스 리부트와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12월 15일 적용될 클래스 리부트 업데이트는 검은사막 총 23개 클래스 중 17개 클래스를 대상으로 한다. 각 클래스의 능력치 개선, 신규 스킬 추가 등을 적용할 계획이다. 클래스별 얼굴과 헤어 등 외형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며 이용자는 리부트 후 변화된 플레이 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윈터 시즌은 현재 진행 중인 ‘시즌 +’ 종료 후 새롭게 시작해 많은 이용자가 게임에 쉽게 적응하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엔씨 ‘블소2’에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

엔씨소프트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에 ‘챕터 1. 시간의 지배자’ 업데이트를 했다. 시간의 지배자는 블소2 출시 이후 첫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신규 지역 ‘해룡산맥’을 즐길 수 있다. 해룡산맥은 에픽 4막의 배경으로 검은 새벽단이 은신 중인 지역이다. 신규 보스(무혼, 곤야차, 연오), 신규 에픽 퀘스트, 신규 영웅 무기 6종 등이 추가됐다.

여기에 엔씨는 블소2에 아이템 재련 시스템 ‘야루의 상자’를 선보인다. 이용자는 ‘언령석’을 사용해 아이템에 추가 옵션을 부여할 수 있다. 언령석은 희귀 등급 이상 장비를 용해해 얻을 수 있다. 또 엔씨는 1인 인스턴트 던전인 ‘시련 던전’을 업데이트 했다. 시련 던전 공략에 성공하면 '시련의 장비함' '언령석' 등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1주년 감사제

카카오게임즈는 PC MMORPG ‘엘리온(Elyon)’에서 서비스 1주년 맞이 감사제 이벤트를 열었다. 게임에 복귀하는 모험가를 위해 4등급 루미너스, 프리미엄 소환수, 전설 초기화 주문서 등의 보상이 접속 즉시 제공된다. 이용자는 사냥과 성장에 도움을 주는 물약, 전설 장비 무작위 효과 변경석, 별자리 수집 초기화 티켓 등 지원 아이템도 이벤트 출석 보상 등에 참여해 얻을 수 있다.

선데이토즈 '디즈니 팝 타운' 신규 이벤트 3종 선보여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게임 '디즈니 팝 타운'에 신규 이벤트 3종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했다. 이번 신규 이벤트 3종은 각각의 플레이 콘셉트에 맞춰 각기 다른 디즈니 지식재산권(IP)을 활용했다. ‘매직 킹덤’은 48시간 동안 열리는 15개의 특별 퍼즐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보상이 주어지는 이벤트다. 12월 9일부터는 연승 이벤트 '매직 카펫'과 경쟁 이벤트 '슈가 러쉬'가 각각 애니메이션 ‘알라딘’과 ‘주먹왕 랄프’에서 시작한다. 매직 카펫은 퍼즐 스테이지의 클리어 횟수에 따라 알라딘이 마법 양탄자를 타고 높이 올라가면서 다양한 보상을 받는 콘텐츠다. 주먹왕 랄프를 배경으로 개발된 슈가 러쉬는 경주하듯 막힘없이 퍼즐을 클리어하고 받은 쿠키 메달로 순위를 정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용자 20명으로 구성한 그룹에서 순위에 따른 다양한 선물을 지급한다.

액션스퀘어, 트위치 ‘앤빌 오브 레전드’ 매치 이벤트

액션스퀘어는 글로벌 신작 멀티 플랫폼 슈팅 액션 게임 ‘앤빌(ANVIL)’에서 시청자 및 전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와 함께하는 3:3 앤빌 매치 ‘앤빌 오브 레전드(ANVIL OF LEGEND)’를 한다. 해당 이벤트는 라이벌 구도를 가진 전 프로게이머 출신 크리에이터 소우릎, 인간젤리를 섭외해 12월 9일 개인 트위치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외에도 응원이벤트, 기록달성 이벤트, 플레이 인증 이벤트 등 서브 이벤트를 열어 1000 크론과 치킨 기프티콘 등을 제공한다.

블리자드 ‘하스스톤’ 신규 확장팩 ‘알터랙 계곡’ 출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무료 디지털 카드 게임 ‘하스스톤(Hearthstone)’의 최신 확장팩 알터랙 계곡을 출시했다. 알터랙 계곡 확장팩에서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대표하는 전설적인 전쟁터이자 전 세계 수백 만 이용자가 참전한 호드와 얼라이언스 간 진영 전쟁을 상징하는 것과 같은 알터랙 계곡에서 영감을 받은 신규 카드 135장을 선보인다.

이용자는 호드 또는 얼라이언스 가운데 진영을 선택하게 된다. 그에 따라 무료 황금 전설 카드 한 장을 받게 된다. 호드 진영을 선택하면 장로 주술사 드렉타르(Drek’Thar)를 얼라이언스 진영을 선택하면 산왕 반다르 스톰파이크(Vanndar Stormpike) 카드를 확보하게 된다. 전투에 참전하는 호드와 얼라이언스 전사의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오는 1월 11일까지 등급전과 투기장 및 결투 모드에서 대결을 즐기는 이용자는 명예 점수를 쌓을 수 있다. 명예 점수를 더 많이 모은 진영의 모든 이용자는 다음 미니 세트 출시 기간 중 해당 진영 지도자의 다이아몬드 전설 카드를 받게 된다.

퍼펙트월드 게임즈 ‘완미세계 모바일’ 윈터 페스티벌 이벤트

퍼펙트월드 게임즈는 모바일 MMORPG ‘완미세계’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021 윈터 페스티벌(Winter Festival)’ 이벤트를 한다. 지난 서머 페스티벌에 이어 진행되는 시즌제 이벤트로 12월 9일부터 1월 9일까지 개최한다. 이벤트 전용맵에서 미니게임을 진행하는 ‘설경천국’, 수련던전에 등장하는 강소호의 친구 악소호를 찾는 ‘변신의 소호’, 이벤트 기간동안 접속만 해도 선물을 지급하는 ‘누적 접속’,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2인 파티 이벤트 던전 ‘얼음 미로’, 장갑과 목도리나 모자 등을 수집해 이벤트 전용 신기를 획득하는 ‘눈의 인연’ 등 이벤트가 열린다.

달콤소프트 ‘슈퍼스타 스타쉽’ 신규 아티스트 ‘아이브’ 업데이트

신인 걸그룹 아이브(IVE)가 달콤소프트의 모바일 리듬 게임 슈퍼스타 스타쉽(SuperStar STARSHIP)에 등장한다. 모바일 리듬 게임 슈퍼스타 스타쉽을 개발 및 운영하는 달콤소프트는 신규
아티스트로 아이브를 업데이트 하고,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함께 공개했다.

미호요 ‘미해결사건부’ 컬러풀 페스티벌 이벤트

미호요는 추리 연애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미해결사건부’에서 겨울맞이 ‘컬러풀 페스티벌’ 이벤트를 한다. 컬러풀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3일까지 1탄,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2탄으로 나뉘어서 진행되는 게임 내 한정 이벤트다. 이벤트 1탄에서는 임무 클리어 시 랜덤 퍼즐 조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눈꽃 기념주화’를 준다. 눈꽃 기념주화로 랜덤 퍼즐 조각을 교환해 퍼즐을 완성하면 인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제2탄 컬러풀 페스티벌에서 미션에 성공하면 ‘소원 코인’을 보상 받는다. 소원 코인을 이용해 미림 달러, 법리적 훈계 등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