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Trade Bridge Conference서 574건 매칭 상담”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1.12.16 09:56
서울산업진흥원(이하 SBA)이 2021년 Trade Bridge Conference(이하 TBC) B2B 매칭 상담회를 운영해 성공적인 진행을 마쳤다고 16일 밝혔다.

TBC가 2021년 TBC B2B 매칭 상담회를 성공적인으로 진행했다. / TBC
중소기업의 수출 경쟁력 향상을 지원하는 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시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확대 지원을 돕기 위해 2021 TBC B2B 매칭 상담회를 총 3회 운영해 총 574건의 매칭 상담과 40억원 규모의 거래가 검토됐다고 전했다.

TBC 프로그램은 SBA에서 다양한 판로 개척 사업을 통해 쌓아온 바이어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수한 상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하는 프로그램이다. 비즈니스 매칭 상담 (B2B 매칭 상담)을 중심으로 수출 자문 상담과 수출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해외 판로 개척이나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게 수출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매 분기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21년 한 해 동안 누적 50개사의 바이어들이 참여했고, 300개사의 중소기업과 매칭 상담을 진행했다. TBC 비즈니스 매칭 상담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바이어 기업과 중소기업의 선호 방식에 따라 오프라인 대면 미팅과 온·오프라인 수출 플랫폼인 트래이드온(TRADE ON)을 활용한 비대면 미팅으로 진행되는 등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됐다.

이렇게 진행된 TBC B2B 행사 기간 중 약 40억 원 규모의 거래가 검토되었으며, 최종 협상을 마친 기업들은 계약 체결을 기다리고 있다. SBA에서는 완료한 상담 건에 대한 후속 연락 지원과 성과 트래킹을 통해 실질적인 수출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업계는 이런 체계적인 관리가 실질적인 중소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확대에 기여한다며 뜻깊은 행사라고 평가한다.

실제 TBC 프로그램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은 ‘기존에 수출하지 않았던 신규 해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할 수 있어 좋았다.’, ‘다양한 국가로 수출하는 바이어들과 매칭 상담을 진행하며, 유통 및 수출 판로 개척에 도움을 얻었다', ‘코로나로 인해 해외로 나가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수출을 희망하는 많은 기업들에 해외 진출 사업을 지원받을 수 있어 좋았다’고 감사를 표했다.

김용상 SBA 마케팅지원본부 본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됐던 무역·수출도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있다"라며 "세계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보유한 K-상품에 대한 관심 또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해외 시장은 중소기업의 글로벌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열어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SBA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중소기업의 실질적인 성장과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비즈니스 매칭 상담 중심의 TBC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온·오프라인 수출 플랫폼 트래이드온을 통한 해외 바이어 발굴과 수출 자문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