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하 SK㈜ C&C 사장이 3일 임직원 대상 신년 메시지에서 "비즈니스 모델(BM) 전환의 가시적 성과 창출로 파이낸셜 스토리의 성공적 실행에 대한 대내외 신뢰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성하 SK C&C 사장 / SK C&C
박성하 SK C&C 사장 / SK C&C
박 사장은 "SK C&C가 확보한 디지털 애셋(자산) 기반 사업을 확대하고자 한다" 며 "이를 위해 디지털 통합 플랫폼과 인더스트리 솔루션의 상품 경쟁력을 높이고, 대외와 글로벌 고객 기반을 확장해 가며, 클라우드의 지속적 고객 확보와 서비스 운영 역량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수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겠다는 목표도 밝혔다. 박 사장은 "SK C&C는 대외 평가 기관들로부터 우수한 ESG 경영관리 수준을 인정받고 있다" 며 "고객이 RE100/넷 제로를 위해 기존 비즈니스 모델(BM)의 변화를 가속화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고객의 BM 변화 리딩을 위해 전 구성원이 ESG를 내재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구성원의 업무 환경 개선과 실력 성장에 대한 지원 의지도 강조했다. 박 사장은 "부문별 특화된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디지털 에셋 별 프로덕트 전문가를 육성하는 등 구성원 성장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며 "이미 시행하고 있는 직무 중심 HR 제도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보완하겠다"고 설명했다.

박 사장은 이어 회사 성장에 대한 확신과 구성원 상호 간 신뢰와 지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구성원 스스로가 행복 추구의 주체로서 행복 경영의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