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2] 240㎐ 응답률에 고품질 셀피…삼성, 갓성비폰 '갤럭시 S21 FE' 공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1.04 11:00
삼성전자는 5일부터 8일까지(현지시각 기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갤럭시 S21 팬 에디션(Fan Edition) 5G'를 공개한다.

갤럭시 S21 FE 5G는 시선을 사로잡는 세련된 디자인에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1' 기능 중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들을 엄선해 적용한 제품이다.

노태문 삼성전자 MX사업부장(사장)은 "우리는 가능한 많은 사람들에게 최신의 모바일 혁신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갤럭시 S20 FE와 갤럭시 S21 라인업에 대한 소비자 반응이 좋았고, 이에 갤럭시 S21 FE 5G에도 갤럭시 팬들에게 가장 중요한 니즈를 충족하는 프리미엄 기능을 탑재했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갤럭시 S21 FE 5G 그래파이트, 화이트, 올리브 라벤더 색상 모델 / 삼성전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디자인

갤럭시 S21 FE 5G는 스타일리시한 카메라 하우징과 후면 카메라가 매끄럽게 이어져 일체감을 추는 컨투어 컷 (Contour Cut) 프레임이 적용돼 갤럭시 S21 프리미엄 시그니처 디자인의 세련된 느낌을 구현했다.

주머니에 쉽게 들어가는 7.9㎜ 두께의 날렵하고 슬림한 바디와 함께 소비자가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 등 네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한다.

사용자들이 원하는 프리미엄급 성능 구현

갤럭시 S21 FE 5G는 갤럭시 S21 시리즈와 동일한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프리미엄 성능을 구현한다. 240㎐의 빠른 터치 응답률과 120㎐ 주사율 지원은 물론, 6.4인치 다이내믹 아몰레드(Dynamic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제공해 고사양 게임과 동영상 등 사용자들이 몰입감 있게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배터리에 대한 갤럭시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했다. 최대 2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을 충전해도 하루 종일 배터리 충전 걱정 없이 스마트폰의 고성능을 즐길 수 있다.

갤럭시 S21 FE 5G 화이트 색상 모델 / 삼성전자
고품질 셀피 촬영과 듀얼 레코딩 경험 제공

갤럭시 S21 FE 5G 카메라는 320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와 강화된 AI 페이스 복원(AI Face Restoration) 기능을 탑재해 고품질의 셀카 촬영이 가능하다.

듀얼 레코딩(Dual Recording)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의 전면과 후면에서 진행되는 장면을 전후면 카메라를 통해 동시에 촬영할 수 있다.

갤럭시 S21 FE 5G 그래파이트 색상 모델 /삼성전자
원 UI 4 적용한 강화된 보안 모바일 환경 제공

이 제품은 삼성의 직관적인 원(One) UI 4를 적용해 사용자는 자신만의 개성을 안전하게 표현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확장된 기능을 사용하면 홈 화면, 아이콘, 알림, 배경 화면 등을 재설정이 가능하다.

갤럭시 S21 FE 5G는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프라이버시 대시보드를 탑재해 갤럭시 S21의 원 UI 4와 동일하게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갤럭시 S21 FE 5G는 11일 공식 출시된다. 출시 국가는 현지 시장 상황에 따라 결정될 예정이다.

라스베이거스=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