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모바일 홈쇼핑에서는 화장품 구매가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가히 멀티 스틱밤 기본세트'로 조사됐다. 이 제품은 모바일 홈쇼핑에서 3개월 연속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홈쇼핑모아의 12월 모아차트에 따르면 스킨케어와 메이크업 등 뷰티 제품 6개가 판매량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11월 모아차트에도 판매량 톱10에 6개의 화장품이 이름을 올렸다.

모아차트.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모아차트.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 홈쇼핑 판매량 톱10. / 버즈니
패션잡화 부문에서는 롯데홈쇼핑에서 방송한 ‘아디다스 에어로레디 심리스 드로즈’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식품/건강 카테고리에서는 ‘닥터린 초임계 알티지 오메가3’가 지난달에 이어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홈쇼핑모아 관계자는 "1월은 설 명절을 앞두고 식품/건강 카테고리 상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홈쇼핑모아는 한 달간 모바일 홈쇼핑 이용자의 구매수를 분석한 모아차트를 발표하고 구매자들에게 제품 구매에 도움이 될 트렌드를 제시한다.

12월 모아차트는 12월 1일부터 31일까지 홈쇼핑사 총 18곳을 대상으로 조사했다. 홈쇼핑사 18곳은
GSSHOP,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공영쇼핑, 현대홈쇼핑,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CJ온스타일 플러스, 롯데OneTV, NS샵플러스, SK스토아, 현대홈쇼핑 플러스샵, 쇼핑엔티, W쇼핑, K쇼핑, K쇼핑 TV플러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