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이라는 말 자체는 굉장히 매력적이며 우리의 상상력을 자극합니다. 그래서인지 우리가 인공지능을 떠올릴 때면 영화의 상상력이 만들어낸 장면이 상당히 많이 차지합니다."
‘AI로 일하는 기술’에서 저자 장동인은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봤을 법한 인공지능에 대한 질문들을 던지고, 그에 대한 답을 함께 살펴보면서 인공지능의 진짜 의미를 찾는 여정을 한 걸음씩 나아가자고 합니다.
엑셀을 다양하게 다루듯 인공지능도 얼마든지 쉽게 업무에 적용할 수 있지만 인공지능이 만든 거품은 환상을 만들어냅니다. 더욱이 코로나19 팬데믹과 맞물려 인공지능은 더욱더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인공지능을 너무 어려워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거품과 환상을 걷어내고 현재 구현 가능한 인공지능에 집중해 그것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함께 고민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IT조선은 2월 10일 ‘대한민국 인공지능 전망 2022’ 웨비나를 엽니다.
오전 10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류제명 인공지능기반정책관의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정보통신기획평가원 이현규 인공지능사업단장, KAIST 최준균 교수, 엔비디아코리아 유응준 대표, 디지털엑스원 정우진 대표가 국내외 인공지능 산업의 현황을 짚고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기조강연 후에는 건국대 김두현 교수의 진행으로 패널토의를 진행합니다.
오후 세션은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 2021’ 수상사들의 강연이 펼쳐집니다.
세션 1에서는 메가존디지털, 메가존클라우드에서 인공지능 기반의 기업 디지털전환 사례와 접근전략, 기획과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인공지능 등을 주제로 성공적인 산업 적용 사례를 발표합니다.
원격소프트웨어 부문 대상 수상사인 알서포트는 리모트 미팅 1년 연간 라이선스(10건)를 제공합니다. 리모트 미팅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 제품으로 별도의 도입 과정 없이 즉시 이용이 가능한 웹 기반 화상회의 서비스입니다. AI 기능으로 줌과 차별화한 리모트미팅의 지난해 국내 기업 및 기관 고객사는 누적 4만6000개에 달합니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을 수상한 오드컨셉은 자사 로고가 새겨진 외장배터리(10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