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긴 연휴 여는 OTT 오리지널 콘텐츠 '뭘 볼까?'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1.30 06:00
올해 가장 긴 연휴가 시작되는 가운데, 주요 OTT 플랫폼이 ‘집콕족'을 겨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다. 연휴를 맞아 주목할만한 콘텐츠를 소개한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 넷플릭스 갈무리
넷플릭스는 28일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우리 학교는'을 공개했다.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고등학교를 그린 네이버 웹툰이 원작이다. 한국 좀비 특유의 빠른 속도와 움직임, 학교 공간을 활용한 액션이 펼쳐진다. 이재규 감독은 제작발표회에서 "안무가와 전문 배우가 참여해 기존 ‘K좀비’보다 디테일이 더 좋다고 자부한다"며 "친근한 상대가 나를 없애려 한다는 데서 오는 극단적 공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티빙 ‘서울 체크인' / 티빙 제공
29일 티빙에서는 김태호PD와 이효리가 만난 티빙 오리지널 예능 ‘서울체크인'이 공개됐다.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김태호PD와 이효리의 만남으로 큰 이슈를 모으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서울체크인’은 OTT 최초로 시도되는 파일럿 프로그램이다. ‘제주살이 9년차’ 이효리가 서울에서 스케줄을 마친 뒤 어디서 자고 누구를 만나고 어디를 갈지 등을 담은 리얼리티 콘텐츠를 담았다. 이제는 서울 생활이 낯선 이효리의 속마음과 고민, 서울에서 사람들과 만나며 겪는 에피소드로 시청자에게 위로와 공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티빙 ‘얼라이브' / 티빙 제공
티빙은 오리지널 뮤직 콘텐츠 ‘얼라이브’를 28일 공개했다. 얼라이브는 하늘의 별이 된 영원한 스타 유재하, 임윤택을 AI 기술로 재현했다. 두 스타와 함께한 동료 이야기와 함께 이들의 버스킹 공연, AI 기술을 활용한 고인의 무대로 구성됐다. 음성 및 페이스 복원 전문가, 딥페이크 전문가 등 각 분야 최정상이 참여했다. 연출을 맡은 이선우 PD는 제작발표회에서 "지금까지 듣지 못했던 두 뮤지션의 이야기를 AI로 복원하고 이들의 삶을 기리기 위해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웨이브 ‘홀인러브' / 웨이브 제공
웨이브는 31일 골프를 소재로 한 연애 예능 콘텐츠를 공개한다. '홀인러브'는 6명의 남녀가 골프경기에 참여하며 복잡 미묘한 러브라인을 그려내는 신개념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총 14회로 구성됐다. '홀인러브'는 6명의 성인 남녀가 골프를 하면서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펼쳐지는 설렘을 담는다. 개그맨 황제성과 배우 황보름 등이 공동 MC를 맡는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