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프로젝트 퍼프렌즈(PerFriends)가 온·오프라인 커넥티드 리워드(On·Offline Connected Reward) NFT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 커넥티드 리워드 NFT. / 퍼프렌즈
온·오프라인 커넥티드 리워드 NFT. / 퍼프렌즈
NFT 카드 간 합성으로 총 7개의 등급 상승 및 채굴력 확보가 가능해 타 프로젝트와의 차별성을 강조한 해당 프로젝트에서, 이번 NFT 발행은 합성 기능으로만 획득이 가능한 최종 등급인 ‘고대(Ancient)’ 합성에 성공한 한 명의 유저를 위해 진행됐다.

특히, 해당 발행 이벤트는 메타버스 시대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연계한 형태의 보상안이 지급돼 주목받았다.

해당 유저에게 지급된 리워드는 모션그래픽 형식의 순금 메달 NFT와 해당 NFT의 보증서로서 가치를 보장하는 동일 디자인의 순금 10돈 메달이다. 이처럼 온·오프라인 커넥티드 리워드 형식의 NFT를 발행한 것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 마케팅 전략이다.

높은 실험성을 지닌 이번 NFT 발행을 진행한 퍼프렌즈는 자동으로 NFT를 제작 및 발행이 가능하게 하는 오토민팅(Auto Minting) 기능을 도입해 첫 민팅에서 8000장이 완판된 바 있다. 또한 공식 SNS에서 DAO 제도의 도입을 밝혀 향후의 행보에 또 한 번의 반전을 예고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