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메타버스 교육사업 진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2.23 10:05
IT통합보안∙인증 선도기업 라온시큐어의 자회사 라온화이트햇이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의 고도화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왼쪽)와 조상용 글로브포인트 대표/ 라온화이트햇
라온화이트햇은 22일 오후 VR 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와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공동사업 추진’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 ▲NFT 발행을 통한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교육 콘텐츠 거래 생태계 구축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과 실감 구현 기술 기반 고품질 실습 콘텐츠 확충 등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라온화이트햇과 글로브포인트는 2021년 8월 비대면 환경에서 효과적인 실습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온화이트햇은 이를 기반으로 11월 비대면 실습 교육 전용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을 선보였다.

양사가 함께 추진하는 이번 공동사업은 ‘이트레이닝닷컴’을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수준에 부합하는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블록체인, 확장현실(XR) 등 혁신 기술을 적극 활용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보안 수준과 실습 교육 콘텐츠의 품질을 향상할 계획이다.

라온화이트햇의 블록체인 DID 기술을 통해 ‘이트레이닝닷컴’에 사용자뿐 아니라 다양한 VR 및 XR 디바이스까지 아우르는 다계층 인증체계를 구축함으로써 메타버스 플랫폼에서의 신뢰성과 보안성을 높인다. 글로브포인트의 실감 구현 기술을 활용한 VR, MR, XR 기반의 실감형 실습 교육 콘텐츠를 추가 개발해 ‘이트레이닝닷컴’과 연계하고, 현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보안, 간호 분야에 더해 요양보호사, 물리치료사 등 실습 교육 제공 분야도 확대한다. 교육 콘텐츠 대상 NFT를 발행해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기업을 유치함으로써 고유한 교육 콘텐츠 거래를 포함하는 새로운 메타버스 교육 생태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라온화이트햇과 글로브포인트는 성공적인 서비스 개발을 위해 양사의 핵심인력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올해 안에 새로운 기능과 콘텐츠를 추가해 고도화된 메타버스 기반 ‘이트레이닝닷컴’을 오픈할 예정이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