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2022] KT 만난 AI,댄스 교사로 탈바꿈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2.28 10:41
K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2에서 인공지능(AI)을 활용해 K팝 춤을 즐기고 동작을 배우는 ‘KT 리얼 댄스’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8일 밝혔다. 행사 전시장에는 KT 리얼 댄스와 다시점 카메라를 접목해 서비스를 체험하는 리얼 댄스 스튜디오를 선보였다.

MWC 2022 관람객이 KT 전시관에 있는 리얼 댄스 스튜디오에서 서비스를 체험하고 있다. / KT
KT 리얼 댄스는 사용자 춤 동작이 강사의 시범과 얼마나 비슷한지 AI로 자동 분석해주는 서비스다. AI가 강사의 동작과 사용자 동작의 가장 비슷한 부분을 표시해주고 틀린 동작은 다시 보여준다. 춤 동작에 따른 신체 부위별 운동량과 칼로리 소모 정보도 제공한다. 스마트폰 앱 형태의 서비스인 만큼 단말 카메라로 손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KT는 상반기에 KT 리얼 댄스 서비스를 상용화할 계획이다. 공간 제약을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춤과 K팝을 즐길 수 있는 AI 실감형 서비스로 적용 분야를 확대한다.

배순민 KT 융합기술원 AI2XL연구소장은 "KT의 영상 기반 AI 기술을 활용해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디지털 전환(DX)을 주도하겠다"며 "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산업 분야에서 변화를 선도하는 디지털 플랫폼 기업의 역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0
관련 기사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