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은 1일 5세대 모뎀-투-안테나 5G 솔루션인 스냅드래곤 X70 모뎀-RF 시스템을 발표했다.

스냅드래곤 X70은 인공지능(AI)을 바탕으로 10기가비트의 5G 다운로드, 저지연성, 전력효율성을 비롯해 획기적인 5G 성능을 제공한다고 퀄컴은 설명했다.

스냅드래곤 X70 모뎀-RF 시스템 이미지 / 퀄컴
스냅드래곤 X70 모뎀-RF 시스템 이미지 / 퀄컴
스냅드래곤 X70은 AI 기반으로 6㎓ 이하와 밀리미터파 5G 연결을 최적화하기 위해 설계된 퀄컴 5G AI 스위트를 탑재했다. 향상된 속도, 커버리지, 저지연성, 모빌리티, 견고한 연결, 그리고 전력효율성을 제공해 커넥티드 지능형 엣지를 구현한다. 스냅드래곤 X70은 스냅드래곤 X65, X60, X55와 X50 솔루션의 성공을 기반으로 글로벌 통신사에 유연성을 선사해 대역의 활용을 극대화한다.

스냅드래곤 X70은 기존의 X65와 마찬가지로 독보적인 10기가비트에 이르는 5G 최고 다운로드 속도를 동일하게 제공한다. 퀄컴 5G AI 스위트, 퀄컴 5G 초지연 스위트 및 4X 캐리어 어그리게이션(CA) 등 새로운 첨단 기능을 통해 최고의 5G 속도, 커버리지, 시그널 품질과 저지연 속도를 선보인다. 스냅드래곤 X70에 탑재된 퀄컴 5G 초저지연 스위트는 제조사와 통신사가 고응답형 5G 사용자 경험과 앱의 지연성을 최소화하도록 한다.

두르가 말라디 퀄컴 수석 부사장 겸 5G 부문 사업 본부장은 "퀄컴의 5세대 모뎀-RF 시스템은 글로벌 5G 리더십을 확장하고, 자체 5G AI 처리로 플랫폼 형성, 나아가 성능 향상 혁신의 변곡점에 도달한다"며 "스냅드래곤 X70은 퀄컴이 어떻게 5G의 완전한 잠재력을 실현하고, 지능적으로 연결된 세상을 구현하는지 보여주는 사례다"고 말했다.

스냅드래곤 X70은 퀄컴 5G 파워세이브 3세대를 새롭게 선보인다. 4나노미터(nm) 베이스밴드 공정과 퀄컴 QET7100 와이드밴드 엔벨롭 트래킹, 퀄컴 AI 향상 시그널 부스트와 같은 모뎀-RF 기술을 채택해 이용자 시나리오와 시그널의 경로 수집 및 전송을 최적화해 전력 소비를 줄이고, 배터리 수명을 연장한다.

광범위한 기능을 탑재한 스냅드래곤 X70은 5G를 통해 무선으로 제공되는 광케이블과 같은 브라우징 속도와 지연 시간은 차세대 연결 애플리케이션 및 경험을 위한 발판을 마련한다.

스냅드래곤 X70의 모든 핵심 기능과 업계 최고의 퀄컴 패스트커넥트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시스템으로 설계된 기기는 신규 '스냅드래곤 커넥트' 배지를 준수한다. 이는 스냅드래곤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최고의 연결 기술을 선보인다.

스냅드래곤 X70은 2022년 하반기부터 고객을 대상으로 샘플링을 시작할 예정이다. 모바일 상용화 기기는 2022년말 출시될 예정이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