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컴퓨터에 연결해 직접 실습할 수 있는 ‘KT 인공지능(AI) 코딩블록 사물인터넷(IoT) 키트’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AI 코딩블록 IoT 키트는 AI 기술을 학습, 구현하도록 지원하는 웹페이지 기반 AI 코딩 교육 플랫폼이다. 음성인식과 음성합성, 지도학습 등의 교육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인 제품이다.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 이미지 / KT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 이미지 / KT
KT는 AI 교육 회사인 와이즈교육을 통해 서울시 양천구 등 전국 112개 지역에서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 활용 현장 교육을 진행한다. 와이즈교육은 전국 학교에 강사를 파견해 KT AI 코딩블록을 활용한 교육을 시행하는 곳이다. 전국 단위로 AI 코딩 관련 홈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KT는 앞으로 KT AI 코딩블록이 대한민국 대표 AI 코딩 교육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교육 과정과 경진대회 등의 운영과 여러 학습 방법을 개발할 계획이다.

최준기 KT AI/BigData(빅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 AI 코딩블록은 학생의 흥미도와 교육 효과가 높아 각급 학교의 창의적 체험 활동과 진로 직업 체험, 동아리 활동 등에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KT AI 코딩블록 IoT 키트 출시와 더불어 직관적이고 실용적인 AI·IoT·로봇 융합 교육으로 대한민국 미래 인재에게 IT 전문가의 꿈을 심어주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