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아이폰13 프로 알파인 그린과 아이폰13 그린 색상을 8일(현지시각) 공개했다. 알파인 그린 색상의 아이폰13 프로와 그린 색상의 아이폰13은 오는 11일부터 사전 주문 가능하며, 3월 18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된다.

애플은 이밖에 새로 공개된 라인업에서 세라믹 실드 소재를 전면 커버 소재로 사용해 내구성을 향상했다.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는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갖췄고,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는 10Hz에서 최대 120Hz의 가변 재생률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기술을 탑재한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

애플 측은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은 iOS 15과 매끄럽게 연동되도록 최적화되고 A15 바이오닉의 새로운 ISP로 구동되는 최첨단 카메라 하드웨어를 갖췄다"며 "역사상 가장 진일보한 프로급 및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했다.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 프로 맥스는 새로운 와이드, 울트라 와이드 및 망원 카메라를 탑재했다. 접사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프로급 카메라 기능을 구현한다. 아이폰13과 아이폰13 미니의 듀얼 카메라는 아이폰의 듀얼 카메라 시스템 사상 가장 큰 센서를 탑재한 와이드 카메라를 갖췄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맞춤 설계됐으며, 센서 시프트 광학으로 이미지의 흔들림을 보정한다.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3은 스마트 HDR 4, 딥 퓨전, 라인업 내 모든 모델의 카메라에서 지원되는 야간 모드, 인물 사진 조명을 포함하는 인물 사진 모드 및 사진 스타일을 비롯한 기능을 제공한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