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클루커스,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맞손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3.17 09:52 | 수정 2022.03.17 09:52
SK C&C가 클라우드 기반의 디지털 통합 플랫폼을 구현하는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인공지능(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생태계 확장에 나선다.

SK C&C는 17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국내 1위 MSP 기업인 클루커스와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공동 사업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기열 SK C&C 디지털플랫폼총괄(왼쪽)과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 / SK C&C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다양한 AI∙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혁신 사업 발굴과 함께 서비스 구축 및 운영 서비스 공동 수행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기반 산업별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공동 개발 ▲메타버스∙핀테크 등 신기술 분야 기술 협력 ▲국내외 AI∙데이터 서비스 공동 개발 및 운영 등을 진행한다.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는 AI∙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아큐인사이트플러스와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인 ‘스노우플레이크’, 머신러닝 자동화 솔루션인 ‘데이터로봇’ 등의 결합을 통해 선보인 AI∙데이터 통합 플랫폼을 갖추고 있다.

제조∙금융∙유통∙공공 영역에서 이미 20곳 이상의 대형 고객들이 대내외 데이터 수집∙적재부터 AI서비스 모델 개발∙운영 전 과정에 적용 중이다.

SK C&C는 클루커스에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데이터 클라우드 솔루션 등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고객 대상 데이터 서비스 혁신 수준 제고는 물론 국내외 신규 고객 확보에 박차를 가한다.

클루커스는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매니지드 서비스 파트너’로서 SK C&C와 함께 제조∙금융∙공공∙에너지 등 산업별 특화 AI∙데이터 버티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AI∙데이터 분야의 매니지드 서비스 가치를 알리며 AI∙데이터 MSP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클루커스는 MS애저 뿐 아니라 AWS 등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AI∙데이터 사업을 영위하며 ▲AI서비스 기획 ▲아키텍처 구성 ▲데이터 수집∙분석 서비스 구현 등을 제공해 왔다.
자체 개발한 MSP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뿐 아니라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한 아시아 신시장 진출도 강화 중이다.

홍성완 클루커스 대표는 "SK C&C의 클라우드 온 클라우드형 AI∙데이터 분석 플랫폼 및 클라우드 데이터 서비스 기술 등을 MSP 플랫폼과 융합함으로써 국내외 고객들의 다양한 AI∙데이터 활용 요구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이기열 SK C&C 디지털플랫폼총괄은 "이번 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AI∙데이터 기술 및 MSP 서비스 경쟁력을 결집하고, 더 많은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양사 디지털 전환 전문가들의 밀착 지원을 통해 기업들이 자신만의 디지털 전환 성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