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리안에이아이, 4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3.18 09:50
산업용 인공지능 플랫폼(MLOps) 전문 기업 몬드리안에이아이(Mondrian AI)가 총 4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 몬드리안에이아이
이번 시리즈A 투자에는 티인베스트먼트, BNK벤처투자, 에버그린 투자파트너스, 롯데벤처스와 클라우드 전문기업 메가존 클라우드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카이스트(KAIST)와 GE연구원들을 중심으로 설립되어 산업용 인공지능 플랫폼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으로 인공지능 플랫폼 예니퍼(Yennefer)를 출시했다. 예니퍼는 기업이나 조직이 인공지능을 도입하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가공하고 인공지능 모델 개발과 배포, 모니터링까지 모든 과정을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특히 예니퍼 MLOps 플랫폼은 데이터 분석가가 웹을 통해 즉각적으로 AI 연구개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고가의 GPU 연산자원을 효율적으로 나누어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하이퍼파라미터 오토 튜닝 기능을 통해 최적화된 AI 알고리즘을 자동 생성할 수 있다. 웹 GUI 환경에서 모델의 API 패키징까지 자동으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데이터 엔지니어를 보유하기 힘든 기업이나 연구기관도 저비용으로 기업의 중점 비즈니스를 위한 데이터 분석을 진행하고 인공지능 연구 개발에 집중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이번 투자의 성공에는 산업용 인공지능의 핵심기술인 MLOps 기술에 대한 몬드리안에이아이의 경험과 기술력이 인정받았다고 분석했다. 특히 2021년 서울대 등 연구 기관과 국내 대기업의 대규모 생산 현장에 MLOps 기술을 성공적으로 적용한 경험을 높이 샀다. 이런 기술력을 기반으로 MLOps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해 금융, 의료, 항공, 네트워크 분야로 적용 범위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분야에 인공지능을 접목하는 R&D를 수행하고 있다. 설립 3년차에 기술 역량 우수기업으로 TI-3 등급과 SW 품질 인증인 GS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청년창업사관학교 우수졸업 기업, 행정부 주관 스타트업 경진대회 국무총리상 수상, 인천지역 투자유치 경진 대회에서 인천시장상 등을 수상했다.

홍대의 몬드리안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뛰어난 역량을 가진 인재를 영입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인공지능을 도입하려는 기업 및 산업현장에서 즉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의 선두가 될 것이다"라며 "빠른 시일 내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런칭해 글로벌 시장 진출과 세계적 수준의 서비스로 확장해 가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몬드리안에이아이는 올해 4월 코엑스에서 열리는 ‘AI EXPO KOREA 2022(국제인공지능대전)’에 참가해 몬드리안에이아이의 제품 및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