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 ‘에지인(에듀윌 지식인)’이 1100만 유저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지인은 합격자와 동료 수험생, 현업 종사자, 에듀윌이 공식 인증한 지식인 서포터즈가 수험생 질문에 직접 답변을 작성하며, 시험 준비와 고민 해결을 도와주는 서비스다. 학습 관련 궁금증 해소뿐 아니라 고민 상담과 공감을 통해 수험생의 전반적인 고충을 해소해 주는 ‘힐링 소통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수시로 업데이트 되는 인생투표, 유튜브 컨텐츠와 합격 노하우 공유 등 소소한 재미와 함께 정보 공유 및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이 외에도 플랫폼 정책 개선 및 지식 서포터즈 회원 관리를 통해 답변의 신뢰도와 응답의 품질을 높이고 있다. 그 결과, 타 학습 커뮤니티에 비해 답변에 대한 수험생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다.

에듀윌은 2019년 4월 공인중개사 수험생 합격과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동산 지식 및 수험정보를 공유하는 ‘에지인 공인중개사’를 선보였다. 뒤이어 공시생과 전기기사, 건축기사 등 기사 수험생을 위한 에지인 공무원과 기사를 각각 오픈했다.

박성규 에듀윌 IT플랫폼본부 실장은 "에지인 이용자 현황을 살펴보면 기존 에듀윌 학습 회원 중심에서 네이버, 구글 등 검색엔진을 통해 인입하는 신규 회원이 증가하고 있다"며 "에지인이 자격증,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사이에서 상당히 영향력 있는 지식정보 공유 플랫폼으로 성장했다는 반증이다"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