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농협중앙회에 애저 기반 비대면 업무 솔루션 공급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3.24 10:13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클라우드 애저기반의 솔루션과 마이크로소프트365(M365)를 통해 농협중앙회의 스마트워크 근무 환경 구축을 도왔다고 24일 밝혔다.

농협중앙회는 편의성, 유연성, 보안성 및 비용적 측면을 다각도로 고려해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기반 솔루션 도입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금융 보안을 준수하면서 비대면 업무 환경을 효율적으로 개선했다.

농협중앙회는 M365의 협업 플랫폼 팀즈의 화상회의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기반으로 유연한 협업 환경을 구축하고 업무 생산성을 확보했다. 애저 액티브 디렉토리 인증 기반의 보안접속 시스템으로 태블릿, 모바일 등 외부망으로부터의 보안도 강화했다. 애저 가상 데스크탑을 보안 VPN과 연동해 금융보안 조건을 충족했다.

로코드 개발 지원 플랫폼 파워 앱스를 활용해 자리 찾기, 필요 문서 다운로드와 같은 직원들의 업무 편의를 위한 앱도 개발했다. 해당 툴은 별도 프로그램 없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를 비롯한 다양한 브라우저 환경에서 앱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농협중앙회 관계자는 "첨단 정보기술을 적용한 스마트워크 환경을 구축해 농업·농촌 지원역량을 강화하고, 더욱 창의적이고 유연한 조직문화 정착을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성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모던 워크 비즈니스 총괄 팀장은 "장기화된 팬데믹으로 인해 업무 환경이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는 기업이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기업들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 구축과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전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