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구멍 아닌 핵심 만들기’…AI 테크 2022 컨퍼런스 4월 14일 개최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3.31 18:39
인공지능 융합 비즈니스 개발 컨퍼런스 2022(AI Tech 2022)가 4월 14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AI Tech 2022는 최신 AI 기술과 국내외 AI 산업 트렌드를 파악하는 자리로, 2022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의 부대행사로 개최된다.

/ (주)첨단 제공
AI Tech 2022는 '문제는 데이터다'를 주제로 AI 모델 개발 못지 않게 중요한 데이터의 수집·관리·분석 방안에 대한 연사들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AI 활용방법과 팁을 공유하는 첫 번째 트랙에서는 쏘카 박경호 AI 팀장이 '쏘카가 2만 대의 차량을 AI로 운영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서울대학교 조성준 교수는 'AI 빅데이터, 기획은 제대로 하셨나요?'를 주제로 순서를 잇는다. AI팩토리 김태영 대표가 '기업에서 텐서플로를 사용하는 방법'이라는 내용의 발표를 진행하며, 엔비디아 김선욱 이사가 '대용량의 데이터,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를 주제로,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AI 기술 경쟁력의 핵심, 데이터 품질 관리 전략'에 대해 발표한다.

적용 사례를 다루는 두 번째 트랙에서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정주영 전무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그리는 Enterprise IT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LG CNS 주민식 전문위원은 'AI 응용상용화 85%의 실패와 Data-Centric AI로의 이동'을 주제로 참여한다. 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는 '자율주행 개발을 위한 데이터 생태계 구축'이라는 주제로 자율주행에 적용된 데이터 관리 노하우를 설명하고, 한국알테어 이유철 이사가 '디지털트윈 속 데이터, 제품수명주기에 미치는 나비효과'라는 주제로 발표에 참여한다.

이번 AI TECH에서는 메타버스와 AI를 동시에 다루는 스페셜 트랙도 마련했다. KAIST 우운택 교수가 '메타버스에서 포스트 메타버스로!'라는 주제로 키노트 발표에 참여한다. NHN에듀 김상철 부대표는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구축 및 활용 전략'을, 아마존웹서비스 김준형 아키텍트는 '메타버스의 대용량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관리하는 방법'을, 유비씨 조규종 대표는 '스마트 팩토리 구현하는 메타버스와 디지털 트윈'이라는 주제로 발표에 나선다. 메디컬아이피 김종민 리더는 'Digital Twinization에 적용된 AI 기술과 실증 사례'를 다룬다.

AI Tech 2022는 (주)첨단, 헬로티, 서울메쎄인터내셔널이 주최하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인공지능협회, 인공지능신문이 후원한다.

#인공지능 #AI #AI Tech 2022 #데이터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