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 CCTV로 석촌호수 벚꽃길 실시간으로 즐긴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4.08 10:43
KT는 보안 그룹사인 KT텔레캅과 지능형 CCTV인 기가아이즈(GiGAeyes)를 활용해 실시간 영상 서비스인 기가아이즈 라이브(Live) TV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최근 벚꽃이 만개한 석촌호수 벚꽃 길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선보인다.

KT 모델이 기가아이즈 Live TV를 홍보하고 있다. / KT
기가아이즈 Live TV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여행과 외출이 어려운 국민을 위해 기획한 실시간 영상 서비스다. KT는 벚꽃 시기인 만큼 3년 만에 개방한 석촌호수 벚꽃 길을 기가아이즈 Live TV로 선보인다. 서울 송파구에 있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6층 테라스에 4K 카메라를 설치, 석촌호수 경관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유튜브 스트리밍으로 선보이는 식이다.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제공한다.

KT는 기가아이즈 Live TV 활성화를 위해 그룹사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전문 업체 등과 제휴·협력할 계획이다. 전국 주요 거점에 있는 KT그룹의 부동산 등 자산을 활용해 자연경관과 관광 명소 등을 촬영, 송출 영상 범위를 확대한다.

여러 건물의 미디어 파사드와 스마트 윈도 등에 기가아이즈 Live TV 콘텐츠를 활용하는 안도 내다본다. 자연경관을 통한 힐링 콘텐츠와 실시간 날씨 등의 정보성 콘텐츠까지 실시간 연동으로 제공하고자 지방자치단체 등과 제휴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영식 KT DX플랫폼사업본부장은 "과거 CCTV의 역할은 단순한 범죄 예방, 증거 수집 등 보안 서비스로만 여겨졌다"며 "KT는 기가아이즈를 활용해 CCTV의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보안은 물론, 여러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