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금융 서비스 통합앱 '모니모' 출시...보험·카드·증권 서비스 한 번에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4.14 10:06
삼성그룹의 금융 계열사 공동 브랜드(BI) 삼성금융네트웍스는 금융 통합앱 ‘모니모(monimo)’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삼성금융네트웍스에서 제공하는 첫 번째 서비스인 모니모는 삼성생명·화재·카드·증권 등 삼성금융 4사가 급변하는 금융환경에서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지난해부터 준비해온 통합앱이다. 모니모는 ‘모이는 금융, 커지는 혜택’이라는 의미다.

모니모에서는 하나의 계정으로 삼성금융 4사의 거래현황과 각 사가 제공하는 금융상품을 한 번에 조회할 수 있다. 삼성생명의 보험금 청구, 삼성화재의 자동차 고장출동, 삼성카드의 한도상향 신청, 삼성증권의 펀드투자 등 각 사의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해야 했던 주요 기능들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기존에 삼성금융에서 제공하지 않았던 계좌통합관리, 간편송금, 신용관리, 환전 및 부동산·자동차 시세조회 등 종합 금융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이와는 별도로 ‘혈액형별 보장보험’, ‘1년만기 저축보험’, ‘모니모 카드’ 등 모니모에서만 가입 가능한 전용 금융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재미요소가 가미된 투데이, 걷기 챌린지, 젤리 등 다양한 서비스도 선보인다. 고객이 ‘투데이’ 메뉴에서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하면 삼성의 금융전문가들이 추천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투데이 메뉴는 모니모의 허브 페이지로 관심 분야의 모니모 콘텐츠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삼성금융 관계자는 "모니모를 통해 일상적인 송금이나 걷기활동만으로도 혜택을 드리고자 한다"며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하는 필수앱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아 기자 jkim@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