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고 배부른 식단조절식 ‘요고참’ 전문 매장이 이마트 월계점에 오픈했다.

요고참은 33년 역사의 식품 전문 기업 소디프비앤에프가 출시한 브랜드다. 맛과 식감이 좋은 특수한 곤약을 사용해 반탄 리조또, 반탄 나시고랭, 반탄 파스타 같은 다양한 저탄수화물, 저열량 콘셉트의 메뉴와 샌드위치, 샐러드 등 다양한 다이어트 식단을 라이브 바에서 직접 조리해 진열 판매한다.

요고참은 마이크로 나노버블 기술이 적용된 특수 곤약을 사용해 리조또, 볶음밥, 파스타 등을 개발, 새로운 맛과 식감을 제공한다. 일반 밀가루 면 대비 90%, 일반 밥 대비 30%쯤 탄수화물과 열량이 낮아 식단관리와 체중 조절에 효과적이다.

곤약은 글루코만난이라는 식이섬유가 주성분으로 저열량이면서도 포만감을 주는 식품소재로 현대인 식단관리에 매우 유용하게 활용된다. 하지만 특유의 냄새와 이질감, 요리가 어렵고 냉동 후에 해동을 하면 고형물이 녹아버리는 등 단점으로 메뉴 개발이 제한적이었다. 요고참의 나노버블곤약은 이러한 단점을 개선해, 트랜디하고 맛있는 메뉴를 만들 수 있다.

요고참은 연어샐러드, 핑크 리코타 치즈 샐러드 같은 샐러드 메뉴 외에도 게살 로제 파스타 샐러드, 새우 얌운센 샐러드, 타이포크 누들 샐러드, 베이컨 크림 리조또, 치킨 나시고랭 등 레스토랑에서 판매될 법한 일품 요리로 식단을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는 김밥, 샌드위치 등 메뉴를 추가 출시할 계획이다.

코로나로 시대를 거치면서 많은 소비자들은 단순한 식품이 아니라, 맛과, 편리함, 신선함, 건강 등 다양한 가치를 식품에서 찾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동향과 제품의 개발은 앞으로도 더욱 확산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요고참’은 5월부터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 경로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