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엠비즈는 차량관리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GS 마이 카(My Car)'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GS 마이 카는 차량 경정비부터 수입 브랜드 타이어 교체·비대면 실시간 정비 중계를 진행하는 모바일앱 통합 서비스다.

주요 서비스인 ‘오토오아시스(차량 경정비)’는 차량번호로 차종을 자동 등록해 해당되는 부품을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 정비 견적 산출과 예약·결제 등 고객 서비스도 제공한다.

플레이타이어는 프리미엄 타이어 전문점으로 지점정보 및 방문예약서비스를 제공한다. 킥스라이브는 엔진오일 교환 상황을 실시간으로 중계해 비대면으로 내 차의 실시간 정비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전국 실시간 주유소 유가정보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과 연동을 통해 단골 주유소를 지정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날씨정보와 전국 세차장의 운영정보를 제공해 세차를 앞둔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GS칼텍스 에너지플러스 앱과 제휴해 간편한 ‘바로주유’ 서비스도 사용 가능하다.

GS엠비즈 측은 "GS 마이 카 서비스 제공으로 연간 약 50만대에 달하는 점포 방문 고객의 이용 편의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모바일 친화도가 높은 신규 고객의 매장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은주 기자 leeeunju@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