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스타, 편의·디자인 강화한 폴스타2 공개…3분기 중 출고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4.28 15:00
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가 디자인과 지속가능성을 강화한 폴스타2를 공개했다. 폴스타는 2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자인과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유의미한 변화를 이뤄낸 폴스타 2(Polestar 2)를 공개했다. 업데이트된 폴스타 2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주문 가능하며, 주문한 차량은 3분기 중 출고가 시작될 예정이다.

개선된 폴스타2는 차량의 내외부와 휠 디자인, 편의 사양 업데이트를 거쳤다. 이외에도 기후에 미치는 영향과 투명성에 대한 솔루션 등 생산공정 단계도 환경친화적으로 강화돼 지속가능한 미래로의 전환을 가속화한다.

개선된 폴스타2에 새롭게 투입된 신규 색상 ‘주피터' / 폴스타코리아
새로운 폴스타 2의 외장 색상은 총 6가지다. ▲스노우 ▲썬더 ▲미드나잇▲마그네슘은 이전과 동일하다. 기존 ‘보이드’와 ‘문’ 색상은 변경된다. 보이드는 메탈릭 페인트를 추가한 ‘스페이스’로, 문은 ‘주피터’로 대체된다. 색상 선택에 따른 추가 비용을 고객에게 부담하지 않는 것은 과거와 동일하다.

휠의 경우 새로운 디자인의 19인치 5 더블 스포크 블랙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을 기본 적용한다. 듀얼 모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20인치 5 V 스포크 블랙 실버 알로이 휠도 새로운 디자인으로 거듭났다.

인테리어 소재는 통풍 시트와 나파 가죽 옵션의 색상을 화이트 톤의 ‘징크’로 변경했다. 이와 조화를 이루도록 라이트 애쉬 데코도 새롭게 추가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했다. 편의 사양의 변화로는 플러스 패키지에 ‘에어 퀄리티 시스템’이 추가된다.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선쉐이드도 액세서리로 추가돼 별도 구매 가능하다.

개선된 폴스타2에 새롭게 투입된 신규 색상 ‘스페이스’ / 폴스타코리아
개선된 폴스타2의 가격은 싱글모터 5490만원, 롱레인지 듀얼모터 5990만원이다. 싱글모터는 이전과 동일한 가격이며 롱레인지 듀얼모터는 3% 인상됐다. 폴스타코리아는 스웨덴 본사와 협의를 거쳐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2022년 기준 전기차 보조금의 경우 두 차량 모두 이전 부여받은 금액과 동일하다.

패키지 옵션의 가격은 파일럿 라이트와 파일럿, 플러스 패키지는 각각 49만 원 인상된 259만 원과 399만원, 499만 원이다. 퍼포먼스 패키지는 99만 원 인상된 649만 원으로 책정됐다. 싱글 옵션인 20인치 휠과 통풍, 나파 가죽시트는 각각 49만원 인상된 149만원과 449만원이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2 생산에 필요한 원자재와 생산공정을 검토하여 기후에 대한 영향 감소와 원자재의 추적성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적용했다"며 "자동차의 생애 주기 동안 차량의 디자인과 기능이 업데이트되는 것 외에도 지속가능성과 탄소 발자국 문제를 개선해나가는 것 역시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개선된 폴스타2 내부에 새롭게 적용된 징크 색상 인테리어 / 폴스타코리아
현재 폴스타는 서큘러와 파트너십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차량 소재의 생산부터 완제품까지 광물의 위치 추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배터리 케이스를 운반하는 알루미늄 트레이 공급업체도 재생에너지 전환을 통해 차량 당 750㎏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게 했다.

프레드리카 클라렌 폴스타 지속가능성 책임자는 "폴스타는 지속가능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개선사항에 대하여 전통적인 페이스리프트 주기를 기다리지 않고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고 있다"며 "폴스타는 자동차 업계에서는 흔히 볼 수 있는 제품 최적화 프로그램을 온실가스 저감 프로그램과 결합하는 등 확장된 접근 방식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알루미늄 소싱과 생산단계에서 사용되는 에너지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저탄소 알루미늄 휠을 탑재할 수 있었다"며 "차량 한 대당 총 600㎏의 온실가스 감소 효과가 기대되며, 알루미늄 트레이 건과 더불어 차량 한 대를 생산하는데 총 1350㎏의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