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라렌, 신임 CEO에 공학 박사 마이클 라이터스 선임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4.29 10:57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공학 박사 학위를 보유한 마이클 라이터스 신임 CEO를 선임했다. 맥라렌은 29일(현지시각) 마이클 라이터스 신임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가 7월 1일부터 임기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마이클 라이터스 맥라렌 오토모티브 신임 CEO / 맥라렌
폴 월시 맥라렌 그룹 회장은 "마이클 라이터스 CEO는 광범위하게 축적해 온 엔지니어링과 미래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러한 열정 외에도 슈퍼카 분야의 리더십 경험을 보유해 향후 맥라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적임자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마이클 라이터스 CEO는 1972년 독일 태생이다. 공학 박사로 멕라렌에 합류 전 페라리 CTO를 역임했다. 맥라렌은 마이클 라이터스 CEO의 취임으로 맥라렌에서 축적해 온 전기화 기술력과 미래 기술을 반영한 하이브리드 슈퍼카 맥라렌 아투라 개발 등 브랜드 미래 전략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마이클 라이터스 CEO는 "맥라렌이 최고의 슈퍼카 브랜드라는 타이틀을 획득해 온 역사와 앞으로 발전시킬 미래에 동참하게 돼 기쁘다"며 "맥라렌 브랜드의 새로운 미래가 기록될 역사에서 고객, 직원 및 파트너 등 모든 맥라렌 팬의 만족도는 물론 명성까지 높일 수 있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