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엔씨, NC)가 ‘2022년 하계 인턴사원(2022 NCSOFT Summer Intern)’ 모집을 시작하고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의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라비티는 베트남에서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서비스한다. 2022년 5월 2일 게임업계 소식을 전한다.

◇ 업데이트 소식

웹젠 '뮤 아크엔젤2' 대만 서비스 시작…양대 앱마켓 인기순위 1위 달성

웹젠이 대만에 뮤 아크엔젤2를 출시했다. 뮤 아크엔젤2는 출시 직후 IOS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주말을 거쳐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1위를 달성했다. 웹젠은 대만에서 빠르게 늘어나는 '뮤 아크엔젤2' 이용자를 수용하기 위해 게임 서버를 기존 2개에서 현재 15개까지 증설했다. 웹젠은 뮤 아크엔젤2의 해외 인기 요인을 '뮤 아크엔젤' 시리즈의 인지도와 우수한 현지화 작업 등을 꼽았다.

웹젠의 '뮤 아크엔젤' 시리즈는 대만 및 동남아 게임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는 지적재산(IP)다. 웹젠은 2020년부터 '뮤 아크엔젤' 시리즈를 해외시장에 출시했다. 전작 '뮤 아크엔젤'은 2020년 베트남 출시를 시작으로 2021년 동남아시아 5개국(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앱 마켓 매출 순위 10위권을 기록했다. 특히 베트남에서는 양대 앱 마켓 매출순위 1를 달성하며 현지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그라비티,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베트남에 선보여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4월 27일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그나로크 택틱스’를 베트남 지역에 정식으로 선보였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한 최초의 모바일 SRPG다. 100여 종 이상의 라그나로크 캐릭터와 몬스터를 활용해 직접 전략을 짜고 몬스터를 배치하면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택틱스는 2019년 11월 태국 출시 후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인기 1위에 올랐다. 최고 매출 순위는 애플 앱스토어 2위, 구글 플레이 스토어 3위를 기록했다. 2020년 2월에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론칭 후 대만 지역 양대 마켓 무료 다운로드 1위를 달성하며 유저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네오위즈 모바일 게임 ‘고양이와 스프’ 어린이날 기념 업데이트

네오위즈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Cats & Soup)’가 어린이날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5월 18일까지 진행된다. 고양이 선물을 통해 한정 램프, 코스튬, 가구 등 20종의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모든 선물을 받은 이용자는 한정 코스튬과 보석, 가구 코인 등 고급 아이템 3종을 추가로 받는다.

신규 고양이 ‘치즈태비’도 선보여진다. 치즈태비는 치즈 색상의 줄무늬를 가진 발랄한 성격의 고양이로 많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추가됐다. 또, 포도즙을 짜는 신규 조리시설 ‘포도즙 짜기’도 업데이트됐다. 해당 시설에서는 포도 스프와 포도 주스, 포도 볶음 등을 생산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각성 윤대협 선수 자료 추가

디엔에이(DeNA)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에 각성 윤대협 선수 자료가 업데이트 됐다. 능남고교 에이스인 윤대협은 평소 부드러운 성격이지만 승부에는 철저하며, 어떠한 열세 상황에도 시합을 끝까지 리드한다.

이번 각성 업데이트를 통해 ‘스핀무브 덩크’, ‘젤리 레이업’, ‘정교한 패스’, ‘환영 돌파’, ‘백드리블 페·어’, ‘플라잉 블록슛’ 등 기존 6개 스킬에 마스터리가 더해졌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모바일 게임 ‘슬램덩크’ 커뮤니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게임사 동향

엔씨소프트 ‘2022 하계 인턴’ 모집 시작…채용 정보 공개

엔씨소프트(엔씨, NC)가 ‘2022년 하계 인턴사원(2022 NCSOFT Summer Intern)’ 모집을 시작하고 채용 정보를 공개했다. 지원자는 2일 오후 2시부터 ‘엔씨소프트 2022 하계 인턴사원 공개 모집 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5월 9일과 10일 이틀 동안은 온라인 직무 상담회 ‘NCruiting Day’를 진행한다. 16개 분야의 선배 직원들이 직무 상담뿐 아니라 지원서 작성 노하우 등 지원자들의 궁금증에 답한다. 직무 상담회는 사전 신청자에 한해 참여 가능하며, 4일 오후 2시까지 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안내 웹페이지 및 엔씨(NC) 공식 SNS 채널에서는 ‘채용 FAQ, 직원 인터뷰 Shorts 영상’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VR 사옥투어’ 페이지에서는 판교 R&D 센터가 VR로 구현되어 지원자들이 ‘피트니스 센터, 푸드코트’ 등 내부 복지시설을 직접 살펴볼 수 있다.

엔씨(NC)는 인턴 입사자를 위한 DIY 웰컴키트 제작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원자는 입사 키트의 구성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2022 하계 인턴 입사자들은 득표수가 가장 많은 물품으로 구성된 맞춤형 입사 키트를 선물로 받는다.

엔씨(NC) 2022 하계 인턴사원 채용은 총 25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게임사업(경험분석/사업개발 부문) ▲게임사업(온라인/모바일 부문) ▲게임 AI ▲비전 AI ▲스피치 AI ▲랭귀지 AI ▲데이터 애널리틱스 ▲시네마틱 아트 ▲사운드 디자인 ▲PM ▲서비스 UX기획 ▲게임 기획(Live IP 부문) ▲게임 기획(신규IP 및 서비스 부문) ▲게임 엔진 개발 ▲게임 개발(Live IP 부문) ▲게임 개발(신규 IP 부문) ▲사내 모바일 앱 개발 ▲백엔드 개발 ▲웹 서비스 개발 ▲게임 IP 브랜드 기획 ▲조직문화(OD) ▲인사(HRM) ▲시큐리티 어드미니스트레이션 ▲시스템 엔지니어링 ▲클라우드 디벨롭먼트 등이다.

넷마블, 제12회 게임콘서트 성료…게임·물리학·역사 간 연계 가능성 모색

넷마블문화재단이 4월 30일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진행한 ‘2022 넷마블 게임콘서트’가 성료했다. 게더타운 ‘넷마블 게임콘서트 월드맵’은 강연을 들으며 소통할 수 있는 ‘강연장’, OX퀴즈와 웹게임을 즐기는 ‘체험존’, 지난 게임콘서트를 시청할 수 있는 ‘미디어룸’으로 구성됐다.

올해 게임콘서트 메인 테마는 ‘게임 &’로 경희대학교 물리학과 김상욱 교수와 임용한 역사학자가 강연자로 참석했다. 김상욱 교수는 ‘게임 물리학’을 주제로 ‘게임을 물리’라고 정의했다. 또 게임과 우주의 연결성을 살펴봤다. 임용한 역사학자는 게임으로 배우는 역사적 사건을 주제로 눈으로 읽는 역사와 체험하는 역사는 무엇이 다른지 게임에 구현된 역사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 대회 ‘PMPS 2022 스프링’ 시즌1 성료

크래프톤이 한국에서 진행한 최상위 프로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 시리즈 2022 스프링(PUBG MOBILE PRO SERIES 2022 SPRING, PMPS 2022 스프링)’ 시즌1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PMPS 2022 스프링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내 프로팀 가운데 최강자를 가리는 토너먼트 리그다. 약 1억5000만원 상금과 글로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대회 출전권이 걸렸다.

4월 15일부터 3주간 진행된 ‘PMPS 2022 스프링 시즌1’은 DWG KIA(담원 기아)가 7치킨, 총 373 포인트를 달성하며 우승팀에 등극했다. 350포인트의 DSGaming은 2위를 차지했다. 3위는 팀 스퀘어로 311포인트를 받았다.

5월 6일부터는 PMPS 2022 스프링 시즌2가 진행된다. 시즌1에 참가한 모든 팀이 출전하는 시즌2 경기는 오후 7시 아프리카TV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오프라인 무관중으로 펼쳐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 공식 유튜브와 트위치, 네이버 스포츠, 틱톡,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중계될 예정이다.

도미너스 게임즈, 스튜디오 게니우스와 열혈강호 IP 기반 영화·블록체인 사업 상호 협력

블록체인 게임 전문 퍼블리셔 도미너스 게임즈가 스튜디오 게니우스와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영화, 블록체인 콘텐츠에 관한 상호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열혈강호는 전극진, 양재현 원작의 무협 만화로 1994년 첫 연재 이후 28년간 만화, PC게임, 모바일 게임 등 많은 분야에서 국내외로 큰 인기를 끈 대한민국의 대표 IP다.

스튜디오 게니우스는 영화 변호인, 강철비1·2를 만든 양우석 감독이 열혈강호 영상화 판권을 기반으로 글로벌 지향 드라마화를 추진중인 곳이다. 2024년 첫 시리즈의 방영을 목표로 현재 트레일러를 작업 중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가 개발하고 있는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영화와 NFT, 블록체인 콘텐츠 간 공동 마케팅 및 사업 개발을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원유니버스, 첫 신작 모바일게임 '프로젝트CA' 美 갈라게임즈와 공급 계약 체결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관계사 원유니버스가 미국 갈라게임즈와 신작 '프로젝트CA'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갈라게임즈는 '프로젝트CA'에 대한 전세계 글로벌 판권을 갖는다. 다만, 공급 계약 대금은 당사자의 요청에 따라 비공개했다.

'프로젝트CA'는 원유니버스 100% 자회사인 유니플로우가 개발하는 NFT(대체불가능토큰, NFT·Non-fungible token) 기반 게임이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