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탭랩스와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국내외 공공과 민간 클라우드 시장 확장을 위해 협력 관계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각 사 로고 / 각 사 제공
각 사 로고 / 각 사 제공
두 기업은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한 IT 서비스의 다양한 사업을 추진이라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이번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카카오 i 클라우드 플랫폼과 와탭 모니터링 서비스 연동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카카오 i 클라우드는 카카오 10년의 데이터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양 사는 앞으로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사업을 함께 진행하면서 클라우드 기술과 성능 모니터링 제품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생태계 플랫폼과 와탭랩스의 서비스형(SaaS) 모니터링 기술력이 결합된 서비스 연동 개발을 통해 공공과 민간 대상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개발실 실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클라우드 플랫폼 노하우와 와탭랩스 모니터링 기술력의 만남은 공공과 민간 클라우드 시장에서 업계 리더십을 더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 i 클라우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 많은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동인 와탭랩스 대표는 "이번 업무 협약은 양 사가 보유한 클라우드 플랫폼 기술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체결했다"며 "두 기업의 협업으로 공공과 민간 대상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