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거래소 호황 덕본 아이티센, 1Q 흑자전환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5.17 09:38
아이티센이 계열사의 고른 성장으로 1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아이티센은 2022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7424억원, 영업이익 74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계열사인 한국금거래소가 2021년에 이어 골드바, 실버바 등의 가격 급등으로 영업이익 증가에 많은 기여를 했다.

쌍용정보통신과 콤텍시스템은 클라우드 유관 조직과 전문 인력을 모아 클라우드 사업을 전담할 사업부문을 신설하고 공공 시장의 변화와 고객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아이티센은 공격적인 마케팅과 영업 활동과 프로젝트 현장의 기술 강화를 통해 하반기 클라우드 사업의 실적 성장을 예고했다.

아이티센은 새로운 정부의 정책 방향도 긍정적인 사업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정운영 시스템을 효율화 하기위해 디지털 전환(DX),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디지털 플랫폼 정부' 구현을 예고하면서 '클라우드'가 핵심 기반 시스템이 될 예정이다. 아이티센그룹은 지난해부터 공공기관을 비롯 대기업과 일반기업들의 클라우드 전환을 확대를 추진 중이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IT 사업 특성상 진행 중인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는 하반기에 매출 비중이 높지만 1분기에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며 "매출 극대화에 주력해 아이티센이 지닌 계열사간 인프라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리딩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