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검은사막 모바일 ‘메르브의 팔레트’ 업데이트 외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5.17 18:27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염색 콘텐츠 ‘메르브의 팔레트’와 혼돈 등급 유물을 업데이트 했다.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2022년 5월 17일 게임업계 소식을 전한다.

◇ 업데이트 소식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메르브의 팔레트’ 업데이트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염색 콘텐츠 ‘메르브의 팔레트’와 혼돈 등급 유물을 업데이트했다. 메르브의 팔레트는 원하는 색상의 RGB(적,녹,청의 조합)값을 설정해 의상 등에 염색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기존에는 정해진 색만 염색할 수 있었으나 업데이트를 통해 커스터마이징 자유도가 높아졌다. 5월 24일 오전9시까지 ‘메르브의 팔레트 즉시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게임 접속만하면 메르브의 팔레트를 획득할 수 있다.

혼돈 등급 유물도 추가했다. 신규 이야기 ‘고대 유물이 담긴 단서’를 완수하고, 태고 등급 유물과 혼돈의 축, 아크라드를 모아 제작할 수 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신규 콘텐츠 메브르의 팔레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IGG 타임 프린세스, 루브르 박물관과 콜라보레이션

IGG(아이지지)는 모바일 드레스업 게임 ‘타임 프린세스’에서 파리 ‘루브르 박물관(프랑스 국립 박물관)’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루브르 박물관 3대 예술품인 밀로의 비너스, 니케, 모나리자 등을 의인화한 독특한 스토리 전개를 선보인다. 유저는 세 주인공의 소원이 이뤄지도록 돕고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와 함께 ‘루브르 박물관’ 3대 예술품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한 옷과 액세서리도 함께 만날 수 있다. 승리의 여신을 모티브로 한 ‘승리의 선율’ 세트 등 독점 아이템도 출시된다.

컴투스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국내 사전예약

컴투스는 신작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 IP(지식재산권) 기반 MMOPRG다.

오르비아, 키나, 클리프 등 개성과 매력이 돋보이는 세 명의 소환사가 등장하며 350여종의 다양한 소환수와 무한한 전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퍼즐과 함정이 숨겨진 공략형 던전과 유저간 실시간 전투(PVP), 파티 플레이, 퀘스트, 채집∙채광∙낚시 등 MMOPRG 장르적 재미를 끌어올린 다채로운 콘텐츠로 새로운 ‘서머너즈 워’를 경험해 볼 수 있다.

◇ 게임사 동향

넷마블 멘토링 콘텐츠 ‘버프가 필요해’ EP1 화면. / 넷마블
넷마블, 게임업계 취준생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진행

넷마블은 공식 유튜브 채널 ‘넷마블TV’에서 멘토링 콘텐츠 ‘버프가 필요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게임 업계 취업을 준비하는 미래 게임 인재 역량을 향상시키고 보다 실질적인 직무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게임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와 직접 만나 직무·진로와 관련된 고민을 나누고, 소통하는 내용을 영상으로 생생하게 담아냈다. 넷마블은 앞으로도 게임 개발자 뿐만 아니라, 게임 크리에이터, 전직 프로게이머, 게임 캐스터 등 게임 관련 다양한 직업의 전문가와 만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위메이드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베일 벗는다…사전 테스트 D-2

위메이드의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 사전 테스트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미르M 사전 테스트는 5월 19일 목요일부터 22일 일요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미르M은 18일부터 안드로이드와 PC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사전 테스트에 참여하고 설문에 응한 이용자는 본 게임을 위한 특별 아이템 패키지 ‘대륙의 개척자’가 주어진다.

웹젠 ‘썬 클래식’, 다양한 이벤트 펼쳐

웹젠이 PC MMORPG '썬 클래식(SUN Classic)'에서 ‘새로운 모험가 지원’과 ‘용족의 계곡을 정복하라 파트III’, ‘서프라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새로운 모험가 지원 이벤트는 신규 캐릭터로 특정 레벨을 달성하면 ‘진화석’ 등 아이템이 포함된 ‘용사 지원 상자’를 보상으로 준다. 최대 60레벨에 도달하면 '수호의 결정체 Lv3', '[상급] 원격 수리 키트' 등을 제공한다.

용족의 계곡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는 게임 내 전장에서 승리하고 획득한 이벤트 아이템 ‘카오스 존의 재패자’를 일정 수량 모으면 ‘4차 장비 이벤트 티켓’과 ‘적색시약’ 등을 준다. 길드 전용 이벤트에서는 1~4단계로 구성된 길드 던전 ‘유희의 전당’에서 획득한 포인트 점수에 따라 차등으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웹젠은 5월 19일까지 아이템 및 경험치 혜택이 2배 증가하는 ‘BOOST SUN 이벤트’와 ‘80레벨 달성 이벤트’ 등을 운영한다. 5월 30일까지 ‘Best of Best 랭킹 이벤트’에 선정된 상위 10명의 회원에게 ‘4차 장비 교환 이벤트 티켓’도 차등으로 지급한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오프라인 확정…월드 파이널 서울 개최

컴투스는 올해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2(SWC2022)’의 오프라인 개최를 확정했다. 올해로 6년째인 ‘SWC’는 1억4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e스포츠 대회다.

세계 챔피언을 선발하는 월드 파이널 무대는 2018년 이후 4년 만에 서울에서 개최된다. 한국이 편성되는 아시아퍼시픽컵은 태국 방콕에서 열린다. 유럽컵은 독일 베를린, 아메리카컵은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다. 이밖에도 ‘SWC2022’는 올해 중국 별도 선발전의 다국어 중계를 지원하고 월드 파이널 무대에 오를 중국 대표 1인의 선발 과정을 세계 팬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서머너즈 워’ 몬스터의 다섯가지 속성에서 착안한 색과 형태로 개성을 표현한 미주, 유럽, 아시아퍼시픽 지역과 월드 파이널의 새로운 심벌도 선보여 분위기를 생동감 넘치게 돋운다. ‘SWC2022’ 대회의 자세한 내용은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