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CV SHOW에서 커넥티드 서비스 선보여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5.24 17:09
팅크웨어는 24일부터 사흘 간 영국 버밍엄에서 열리는 ‘CV SHOW 2022(The Commercial Vehicle Show 2022, CV SHOW)’에 참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CV SHOW에 블랙박스 부문으로 참가하는 팅크웨어는 출시를 앞둔 Q1000을 비롯해 현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F790, T700 등 블랙박스 7종과 모터사이클 전용 블랙박스 등 총 8가지 제품을 전시한다. 또 차량관제시스템(FMS)인 팅크웨어 커넥티드 서비스 (THINKWARE Connected Service)도 공개한다.

팅크웨어 커넥티드 서비스는 사물인터넷(IoT)과 와이파이를 활용해 블랙박스와 운전자의 스마트폰 앱을 연결하는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교통 흐름을 확인할 수 있는 '라이브 로케이션 트래킹(Live Location Tracking)'을 비롯해 주차 위치 확인, 주차 중 발생되는 충격 알림 및 이미지 전송 등 수시로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팅크웨어 커넥티드 서비스는 Q1000과 T700에 우선 적용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변화하는 유럽 자동차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영국 현지 사업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해 CV SHOW에 참가한다"며 "CV SHOW에 선보인 팅크웨어 커넥티드 서비스는 현지에서 새로운 블랙박스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