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연습을 하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겪고 있는 스윙의 문제점은 무엇일까.

모아이스가 자사의 모바일 앱 서비스 골프픽스의 스윙 진단 수 50만 돌파 기념으로 스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사용자의 63%가 임팩트 헤드업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조사됐다.

./ 모아이스
./ 모아이스
골프픽스 사용자들의 스윙 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겪고 있는 스윙의 문제점으로는 임택트 헤드업에 이어 임팩트 얼리익스텐션(배치기), 하체 무너짐, 다운 스윙 오버 더 탑, 백 스윙 상체 앞으로 쏠림 등으로 나타났다. 이들 사용자들은 저녁 8시에서 9시 사이에 골프 연습을 가장 많이 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골프픽스는 AI와 빅데이터 기술로 골프 스윙 영상을 자동으로 분석해 스윙의 문제점 및 개선 방법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스윙 진단 외 집중 연습, 자동 가이드라인 체크, 인생샷 등 다양한 기능으로 골프를 배우고, 연습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AI 양재 허브 입주기업인 모아이스는 인공지능 영상 분석 기술과 스포츠 분석 역량을 접목해 사람 없이도 스포츠를 배우거나, 연습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골프픽스는 글로벌에 런칭해 한국은 물론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등 총 27개국에서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