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25일 비건 레스토랑 ‘포리스트 키친(Forest Kitchen)’을 27일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서 오픈한다고 밝혔다. 농심 포리스트 키친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모바일앱 ‘캐치테이블'로 예약할 수 있다.

농심 포리스트 키친은 비건 파인 다이닝 레스토랑으로 운영된다. 단일 코스요리로 다양한 비건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저녁 10개, 점심 7개 요리가 제공되며, 이 중 3가지 요리에 대체육을 사용한다.

농심 관계자는 "각 메뉴마다 스토리를 입혀 기존 비건 레스토랑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새로운 맛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포리스트 키친 내부. / 농심
포리스트 키친 내부. / 농심
농심은 레스토랑을 통해 비건 푸드에 대한 색다른 경험과 소비자 인식개선에 중점을 둔다는 전략이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2040세대 사이에서 파인 다이닝과 오마카세 등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이는 비용이 들더라도 색다른 경험을 하고자 하는 경향이 강하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농심은 그간 대체육을 개발하며 축적한 기술력에 김태형 총괄셰프가 미국 뉴욕의 미슐랭 1, 2스타 레스토랑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접목해 메뉴를 개발했다.

김태형 총괄셰프는 "계절의 변화에 발맞춰 메뉴를 바꿔가며 소비자들이 비건 요리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게 하겠다"며 "각각의 요리가 만들어내는 기승전결의 스토리를 들으며 음식을 즐긴다면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김성환 농심 외식사업팀 상무는 "새로운 비건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운영할 계획이다"며 "비건 외식업계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