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고객센터,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 선정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5.27 10:59
SK텔레콤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서비스품질지수 콜센터(KSQI-Cal)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SK텔레콤 모델이 고객센터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SK텔레콤
KMAC는 2004년부터 국내 기업의 콜센터 서비스 수준을 진단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 우수 기업에 한국의 우수콜센터를 수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해당 부문이 발표되기 시작한 후 19년간 18차례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

SK텔레콤은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객센터 상담 품질을 한 단계 높인 것이 올해 좋은 평가를 받은 배경이 됐다고 밝혔다. SK텔레콤은 2018년 AI 상담 보이스봇을 고객센터에 도입했다. 2021년에는 AI 서비스인 누구(NUGU)를 활용해 고객 문의 내용에 자연스럽게 응대하는 대화형 음성 AI 상담 보이스봇인 누구 상담봇을 선보인 바 있다.

SK텔레콤은 24시간 365일 고객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를 두고 고객센터 서비스 확대에 주력한다. 향후 고객센터 상담 전 영역에 AI를 우선 적용한다는 내용의 ‘AI 퍼스트, 애니웨어(First, Anywhere)’ 도입을 추진할 계획이다.

홍승태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담당은 "KSQI 우수콜센터 선정 19회 가운데 18회, 최근 10년 연속 선정은 고객을 최우선에 두고 고객센터를 운영한 덕분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콜센터가 되고자 고객 상담 서비스를 고도화하겠다"고 말했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