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규어랜드로버, 1.5억원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전계약 진행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07 16:56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7일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사전 계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전 계약은 랜드로버 온라인 스토어에서 독점으로 시행된다. 가격은 1억5000만원대다.

3세대로 재탄생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새로운 MLA-플렉스 설계와 최신 섀시 기술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랜드로버 첫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과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 등 최신기술도 탑재했다.

3세대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외관.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는 외관 디자인 개선 등을 통해 과거 모델보다 15%개선된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실현했다. 내부에는 13.1인치 커브드 플로팅 모니터를 탑재해 가시성을 강화했다.

내부 크기도 MLA-플렉스 설계 덕분에 과거보다 레그룸은 31㎜, 무릎 공간은 20㎜ 길어졌다. MLGA-플렉스 설계가 비틀림 강성 강화 효과도 가져온 덕분에,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비틀림 강성은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강력해졌다.

엔진으로는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3.0ℓ I6 인제니움 가솔린·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P360 모델은 MHEV 시스템을 통해 인젠 반응성을 개선했으며, 최고 360마력과 51㎏m의 토크를 보유했다.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00모델은 최고 300마력에 최대 토크 66.3㎏m의 성능을 갖췄다. 제로백(정지상태에서 시속 100㎞에 도달)에 걸리는 시간은 6.6초다.

도강중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오프로드 기능으로는 랜드로버의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가 적용됐으며, 이번에 최초로 적용된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은 노면 상태를 감지하고 분석해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자동으로 설정하고 운전자에게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랜드로버의 스포츠 럭셔리를 대표하는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극한의 상황에서 더욱 빛나는 다이내믹한 성능으로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켜왔다"며 "3세대로 새롭게 돌아온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진보한 기술력과 디자인을 직접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