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는 8일 아마존웹서비스(AWS)의 글로벌 파트너 커뮤니티인 AWS 파트너 네트워크(APN)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자사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소스플렉스가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 / 모비두
. / 모비두
AWS 파트너 패스는 다양한 파트너의 고객 오퍼링을 지원 및 강화하기 위해 APN 등록 파트너를 대상으로 전용 파트너 포털 액세스, 교육 할인, 비즈니스 및 기술 지원 콘텐츠, 프로그램 및 해당 제품과 관련된 혜택을 제공하는 프레임워크다.

AWS 파트너 소프트웨어 패스는 소프트웨어를 위해 설계된 AWS 리소스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번에 AWS 파트너 패스를 획득한 소스플렉스는 모비두에서 자체 개발한 기업용 라이브커머스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자사몰과 앱 서비스에 간편 연동을 통해 쉽고 빠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삼았다.

모비두는 현재 60곳 이상의 엔터프라이즈급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이밖에도 삼성전자 모바일 제품 사전판매 라이브커머스 등에 활용되는 등 AWS 기반의 대용량 트래픽 처리 능력을 지속적으로 검증을 받아 왔다.

임종균 모비두 CTO는 "소스플렉스가 AWS 소프트웨어 패스 인증을 받은 것은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시장을 선도해왔던 모비두의 가치를 인정받는 성과다"며 "인증을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프로그램의 지원을 돕는 AWS 덕분으로, AWS와의 협력을 통해 국내만 아니라 해외까지 모비두 서비스 범위를 넓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mino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