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V로 MS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즐긴다

북마크 완료!

마이페이지의 ‘북마크한 기사’에서 읽으실 수 있습니다.

북마크한 기사 보러가기 close
입력 2022.06.10 07:42
6월 말부터 마이크로소프트(MS) 엑스박스(Xbox)의 인기 클라우드 게임을 2022년형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9일 MS와 클라우드 게임에 관한 협약을 맺고 TV 업계 최초로 MS의 구독형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Xbox Game Pass)를 게이밍 허브를 통해 제공한다고 이날 밝혔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스마트 TV의 게이밍 허브를 통해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등을 시연해 보이고 있다 / 삼성전자
게이밍 허브는 삼성 스마트TV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스트리밍 게임 플랫폼 연동 서비스다. 여러 게임 앱뿐 아니라 최근에 실행한 게임, 인기 게임, 추천 게임 등을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게임 관련 동영상을 탐색하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멀티태스킹도 지원한다.

삼성 스마트TV 사용자들은 MS와의 협업으로 엑스박스 콘솔 기기가 없어도 게이밍 허브를 통해 '포르자 호라이즌5', '헤일로 인피니트'와 같은 엑스박스 독점 게임을 비롯해 100개에 달하는 클라우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삼성 네오 QLED 8K TV와 스마트 모니터 M8에 적용된 게이밍 허브 이미지 / 삼성전자
필 스펜서 MS 게이밍 최고경영자(CEO)는 "TV 분야의 글로벌 리더인 삼성과 협력해 더 많은 게이머에게 엑스박스를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원진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은 "엑스박스는 모든 거실에서 최고의 클라우드 게임 경험을 제공하려는 삼성의 비전을 실현하는데 필수적인 파트너다"라며 "하드웨어 개선은 물론 편의성과 사용성을 대폭 개선한 2022년형 스마트TV로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게이밍 허브는 30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하며 엑스박스뿐 아니라 엔비디아 지포스나우(NVIDIA GeForce NOW), 구글 스타디아(Stadia), 유토믹(Utomik) 등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클라우드 게임도 제공한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0
주요 뉴스
지금 주목할 뉴스